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중 군용기 또 KADIZ 침범…공군 전투기 대응조치

입력 2018-11-26 21: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중 군용기 또 KADIZ 침범…공군 전투기 대응조치

중국 군용기 1대가 오늘(26일) 우리나라 방공식별구역 KADIZ를 또 침범했습니다. 우리 군은 F-15K 등 공군 전투기 10여 대를 투입해 추적과 감시 비행, 경고 방송 등의 대응 조치를 하고 주한 중국 국방무관도 불러 엄중히 항의했다고 밝혔습니다.

2. '음주운전' 이용주 의원, 벌금 200만원 약식기소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는 이른바 '윤창호법'을 발의한 뒤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돼 비난을 샀던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이 벌금 200만 원에 약식으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법원이 정식 재판이 아닌 서면으로 심리한 뒤 검찰의 청구를 받아들이면 이 의원에 대한 벌금형이 그대로 확정됩니다.

3. 음주사고 8시간 만에…뒷좌석서 부상자 발견

지난 23일 새벽 5시 50분 쯤 충북 청주의 한 도로에서 26살 김모 씨가 음주 운전을 하다 가드레일을 들이받았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이 출동해 김 씨와 친구 1명을 구조했는데 8시간 뒤 수리를 위해 옮겨진 차량 뒷좌석에서 22살 김모 씨가 다친 채 발견됐습니다. 김모 씨는 치료 시기를 놓쳐 중환자실로 옮겨졌고 경찰과 소방의 초기 대응이 부실했다는 비판이 나옵니다.

4. 주유소 지하 탱크 철거작업 중 폭발…1명 부상

맨홀 뚜껑이 날아가고 주변 콘크리트는 온통 깨졌습니다. 오늘 낮 1시반 쯤 강원도 원주의 주유소에서 3만 L짜리 지하 탱크를 철거하던 중 탱크에 남아 있던 유증기가 폭발했습니다. 굴착기로 탱크 주변 콘크리트를 깨다 불꽃이 발생해 폭발이 일어났고 지상에서 작업 하던 52살 김모 씨가 얼굴과 가슴 등에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