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민 절반, 내 말 옳았다고 해" 홍준표 현실정치 복귀

입력 2018-11-20 20:43 수정 2018-11-21 01: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페이스북을 통해서 이른바 '온라인 정치'를 해오던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오늘(20일) '현실 정치'에 복귀하겠다 이렇게 밝혔습니다. 지방선거 패배 이후에 다섯달 만입니다. "국민 절반 이상이 내말이 옳다고 한다"는 것이 그가 밝힌 복귀의 이유입니다.

임소라 기자입니다.
 

[기자]

[홍준표/전 자유한국당 대표(인천국제공항 / 지난 9월) : 여러분과 함께 봄을 찾아가는 고난의 여정을 때가 되면 다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홍준표 전 대표의 정치 재개는 예고된 일이었습니다.

다만, 복귀 시점은 예상보다 빨랐습니다.

지방선거 패배 이후 다섯 달만, 지난 9월 귀국한지 두 달여 만입니다.

홍준표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최근 국민 절반 이상이 대선이나 지방선거 때 홍준표 말이 옳았다는 지적에 힘입어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고 운을 뗐습니다.

나라를 이렇게 "방치하는 것은 역사에 죄를 짓는 일"이라고도 했습니다.

다음 달에는 1인 유튜브 방송인 TV홍카콜라를 통해 자신의 정책을 펼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당 안팎에서는 홍 전 대표가 내년 2월로 예정된 전당대회에 출마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한국당에서는 특별한 반응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만, 정의당에서는 반어법으로 '격하게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석/정의당 대변인 : 수구 보수의 거목으로 다시 한번 우뚝 서서 국민들에게 큰 웃음을 안겨주길 기대합니다.]

홍 전 대표의 복귀가 보수 진영에는 오히려 악재가 될 것이라는 비난입니다.

관련기사

홍준표 "현실정치 복귀…국민 절반 이상이 내가 옳았다 해" "귤만 들었겠나" 홍준표 발언…당내서도 '쓴소리' 역풍 한국당, '진박·국정농단 연루자' 겨냥 물갈이 본격화 전원책 "한국당은 마피아" 비판…'혁신과 대안' 멤버는? 한국당 '춘추전국시대'…오세훈·황교안, 전대 나오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