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두 달 전에도 맞아" 증언…인천 중학생 상습 폭행 정황

입력 2018-11-20 20:45 수정 2018-11-20 22:58

새벽 폭행 때 여중생 2명도 현장에…가담 여부 조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벽 폭행 때 여중생 2명도 현장에…가담 여부 조사

[앵커]

인천의 아파트 옥상에서 또래 학생들에게 집단으로 맞은 뒤 떨어져 숨진 중학생이 두 달 전에도 폭행을 당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경찰은 피해 학생이 상습적으로 폭행을 당하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숨진 학생의 어머니는 편히 쉬라는 말과 함께 아들의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렸습니다.

이예원 기자입니다.
 

[기자]

숨진 A군이 가해 학생 중 1명으로부터 지속해서 폭행을 당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아파트 옥상에서 맞기 두 달 전에도 폭행과 협박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A군 지인 : 00이(피해자)한테 알게 됐죠. 두 달 전엔가 '안산으로 와라, 안 오면 죽여버리겠다'고. 한 3일 (연락이 끊겨서) 경찰서에 실종신고하고 그랬어요.]

경찰은 A군이 상습적으로 맞았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또 A군은 옥상에서 떨어져 숨진 날 새벽에도 공원 등을 끌려다니며 맞았고 당시 현장에 여자 중학생 2명이 더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이 두 학생이 폭행에 직접 가담했거나 방조했는지 여부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A군의 어머니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편히 쉬라'는 말과 함께 아들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또 아들에 대해 "마지막 길을 보냈지만 더 이상 아프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관련기사

'추락사 중학생' 가해자 이전에도 폭행 연루…교내 폭력 조사 '중학생 추락사' 1차 집단폭행 당시 여중생 2명 더 있었다 숨지던 날 새벽에도 폭행…가해학생들 현장검증 안 해 '인천 집단폭행' 패딩 압수…가해학생 "바꿔 입은 것" 주장 '중학생 추락사' 가해 10대들…공동공갈·상해죄도 적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