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 경기 100점은 기본?…"NBA에 수비가 사라졌다"

입력 2018-11-20 21: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농구에서 한경기 100점을 넣고도 이기지 못한다면 어떨까요. 올시즌 미국프로농구 NBA가 그렇습니다. NBA 역사상 가장 많은 득점이 쏟아지고 있는데 농구팬들은 마냥 박수만 보내지는 않고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한 경기 100점은 기본?…"NBA에 수비가 사라졌다"

[기자]

빠르게 달려와 곧바로 쏜 3점슛, 그리고 쏟아지는 환호.

올해 NBA를 가장 잘 설명하는 장면입니다.

NBA는 득점이 너무 많습니다.

올시즌 NBA의 한경기 팀별 평균득점은 110점.

이런 고득점은 NBA 역사상 유례가 없습니다.

이기기 위해서는 110점 이상이 필요하다는 얘기인데 LA레이커스는 142점을 넣고 진 적도 있습니다.

개막한 지 1달여만에 이미 1경기 50점 이상 득점자가 6명, 40점 이상 득점자는 22명이 나왔습니다.

잘 지켜서 이기기보다 잘 넣어서 이기는 쪽으로 경기 전략이 바뀐 것입니다.

커리가 이끄는 골든스테이트의 성공사례속에 3점슛 시도가 부쩍 늘었고 올시즌부터 공격 리바운드 뒤 공격 시간을 10초 줄여 공격의 속도는 더 빨라졌습니다.

빠르고 화려한 슛이 터지면서 팬들은 눈을 뗄 수 없게 됐지만 한편에서는 끈끈한 수비와 그 수비를 뚫어낸 기막힌 골을 아쉬워하기도 합니다.

궂은 수비를 마다하고 모두가 슛만 쏘다 보니 팀마다 농구 색깔이 비슷해졌다는 것입니다.

보스턴의 카이리 어빙은 "NBA에 수비가 사라졌다"며 최근 다득점 풍조를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 저작권 이슈로 영상을 서비스하지 않는 기사입니다.)

관련기사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kt 꺾고 시즌 10승 고지 선착 '돌아온 헤인즈' 프로농구 SK, 삼성에 '서울 더비' 2연승 프로농구 KCC, 선두 현대모비스 잡고 4연패 사슬 끊어 프로배구 OK저축은행, 삼성화재에 역전승…단독 선두 프로농구 인삼공사, 연장 접전 끝 삼성 꺾고 공동 2위 합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