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라돈 기준초과' 까사미아 매트 소비자도 억대 손해배상 소송

입력 2018-11-20 10:05

소비자 173명, 1인당 100만원씩 배상 청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소비자 173명, 1인당 100만원씩 배상 청구

'라돈 기준초과' 까사미아 매트 소비자도 억대 손해배상 소송

대진 침대에 이어 폐암을 유발하는 방사성 물질인 '라돈'이 기준치 이상 검출된 가구업체 까사미아의 매트 사용자들도 회사를 상대로 억대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까사미아의 매트 소비자 정모씨 등 173명은 이달 16일 까사미아와 회사 대표를 상대로 총 1억7천300만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소송은 서울중앙지법 민사49단독 오권철 부장판사에 배당됐다. 첫 변론기일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앞서 까사미아는 2011년 홈쇼핑을 통해 한시적으로 판매된 'casaon(까사온) 메모텍스' 제품에서 기준치 이상의 라돈이 검출된다는 소비자 제보를 받았고, 이를 원자력안전위원회에 알렸다.

이 제품은 총 1만2천395개가 판매된 것으로 파악됐다.

올해 7월 원안위는 조사 결과 일부 토퍼와 베개에서 피폭선량이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이 정한 가공제품 안전기준(연간 1mSv)을 초과한 사실을 확인하고, 업체에 수거 명령 등 행정조치를 내렸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모나자이트 제품 정보-측정결과 공개를" 원안위에 항의 원안위 "'라돈 검출 논란' 온수매트 조사 중" 대진침대 사태 '모나자이트' 쓰인 생리대…왜 라돈 안 나왔나 얼굴 닿는데…이번엔 코스트코 베개서 '라돈' 검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