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현장영상] 이재명 "'혜경궁 김씨' 아내 아냐…경찰, 진실보다 권력 선택"

입력 2018-11-19 09:10 수정 2018-11-19 1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이재명 지사 입장 발표 >

· 이재명 "계정 주인 글쓴이는 제 아내 아니다"

· 이재명 "제 아내 아니라는 증거 차고 넘친다"

· 이재명 "경찰 수사 판단력 흐려진 것 같아"

· 이재명 "도정에 집중해 성과로 답하겠다"

· 이재명 "기소 결정 후 휴대전화 제출 요구"

+++

다음은 이재명 경기지사 발표 전문입니다.

우선 첫 번째로 그 계정 주인 그리고 그 글을 쓴 사람은 제 아내가 아닙니다. 경찰은 제 아내가 아니라는 증거가 정말 차고 넘치는데도 비슷한 것들 몇 가지를 끌어모아서 제 아내로 단정했습니다. 수사 내용을 보면 네티즌 수사대보다도 오히려 판단력이 떨어지지 않느냐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께서 보신 것처럼 어떤 사람이 카스 계정과 트위터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트위터에 사진을 올리고 그 트위터의 사진을 캡처해서 카스에 올리진 않습니다. 바로 올리면 더 쉬운데 왜 굳이 트위터의 글을, 또 사진을 캡처하겠습니까. 이거는 경찰이 스모킹 건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그 계정이 제 아내가 아니라는 증거에 해당됩니다. 차고 넘치는 증거 중에서 이미 목표를 정하고 그게 '이재명의 아내다'라는 데 맞췄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진실보다는 권력을 선택했다, 그런 생각이 듭니다.

국가 권력 행사는 공정함이 생명입니다. 명백한 허위사실을 공표한 김영환에 대해서는 그렇게 관대한 경찰이 이재명 후보에 대해서는 왜 이리 가혹한지 모르겠습니다. 명백한 사실을 무혐의하고 그것도 알려질까 걱정해서 송치 사실을 숨기고 그랬던 경찰이, 이재명의 아내에 대해서는 6명의 전담수사반을 편성하고 또 미리 친절하게 오늘 기소 예정이라는 것을 이틀 전에 영화 예고편 틀 듯이 틀어줬습니다. 정말로 불공평하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때리려면 이재명을 때리시고 침을 뱉어도 이재명한테 뱉으십시오. 죄 없는 무고한 제 아내, 가족들 이 싸움에 끌어들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경찰이 지금 이재명 부부에 대해서 기울이는 노력의 10분의 1만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사건이라든지 기득권자들의 부정부패에 관심 갖고 정말로 집중했더라면 아마 나라가 지금보다 10배는 더 좋아졌을 겁니다. 저들이 바라는 바, 이 저열한 정치 공세의 목표는 이재명으로 하여금 일을 못 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보다도 더 도정에 더 집중해서 도정 성과로 그 저열한 정치 공세에 대해서 답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침묵 깬 이재명, 트위터 '여론전'…정치권 공방도 격화 야3당 "이재명, 사죄하라" vs 민주·정의 "좀더 지켜봐야" 경찰, '혜경궁 김씨' 이재명 부인 지목…"다수 증거 확보" 7개월 논란 끝 기소 결론…이재명 "경찰이 B급정치" 반발 자백 없는 '혜경궁 김씨 사건', 공은 검찰로…수사 관건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