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오면 넣는다…황의조, '벤투호 해결사' 존재감 과시

입력 2018-11-19 09:30 수정 2018-11-19 11: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주말에 있었던 호주와의 축구대표팀 평가전에서 1골을 넣은 황의조 선수, 계속해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호주와는 비긴 벤투 호, 이제 올해 마지막 평가전이 남았습니다. 내일(20일) 우즈베키스탄을 상대합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나오면 넣는다…황의조, '벤투호 해결사' 존재감 과시

[기자]

수비수 김민재가 앞쪽으로 길게 찬 공을 향해 황의조가 달려갑니다.

공을 잡자마자 기다리지 않고 오른발 슛.

골키퍼가 손 쓸 틈 없이 호주의 골망을 흔듭니다.

45분을 뛴 황의조는 단 한 번 찾아온 슛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벤투호에 합류한 이후 두 번째 골.

필요할 때 터진 한 방으로 벤투 감독은 데뷔 이후 무패 행진을 역대 최다 타이인 5경기로 늘렸습니다.

올 한해 대표팀과 소속팀을 오간 황의조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25경기에서 24골.

아시안게임 득점왕에 이어 일본 프로축구에서는 6경기 연속골로 강등권에 맴돌던 감바 오사카를 지켜냈습니다.

매 경기 하이라이트 골 장면을 만드는 황의조의 활약에 일본과 호주 언론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벤투 감독은 "대표팀의 경기 스타일을 유지하는 중요한 선수"라고 치켜세웠습니다.

대표팀의 확실한 주전 원톱으로 자리매김한 황의조는 이제 우즈베키스탄전에서 물오른 골 감각을 이어나갑니다.

(* 저작권 문제로 영상을 서비스하지 않는 기사입니다.)

관련기사

이겨도 웃지 못한 히딩크…중, 그래도 '축구 굴기' "팬들 선물·편지 항상 뜯어진 채 받았다"…팀킴 추가 폭로 달라진 NHL '빙판 위 격투'…간판 스타도 '한판' 참담, 모함, 고통…선동열, 다 읽지 못한 '사퇴 원고'엔 그때그때 다른 '핸드볼 반칙' 판정…축구 규칙 손본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