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침묵 깬 이재명, 트위터 '여론전'…정치권 공방도 격화

입력 2018-11-18 20:26 수정 2018-11-19 20: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찰이 이른바 '혜경궁 김씨'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라는 결론을 낸 지 이틀 째입니다. 이 지사는 집 밖으로 모습을 드러내지는 않으면서 '망신주기 왜곡 수사'라며 수사 결과를 반박하는 동영상을 올리는 등 여론전을 이어갔습니다. 정치권 공방도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경찰은 내일(19일) 사건을 검찰에 넘길 예정입니다.

류정화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틀 째 공식일정 없이 자택에 머문 이재명 경기지사는 유튜브 계정에 경찰의 주장을 조목 조목 반박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트위터가 처음 사진을 공유했다'는 거짓 가정하에 사진 주인이 트위터 계정주라 단정한 경찰의 용기가 가상합니다.]

트위터에도 경찰과 부인 김혜경씨 중 누구 말이 맞느냐는 설문을 올려 사실상 경찰의 수사결과가 무리수라고 지적했습니다.

경찰이 제시한 핵심 증거를 들어 "트위터에 올린 사진을 캡처해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했다면 동일 인물이냐"고 물은 것입니다.  

이 지사는 또 '혜경궁 김씨' 계정을 갖고 있지 않아 분석을 못하고 있다며 경찰의 수사 결과를 뒤집을 자료를 제보해달라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정치권의 공방도 거세지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등 야 3당은 이 지사의 사퇴를 요구하고 민주당을 향해서는 부적격 인물을 공천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공세를 폈습니다.

민주당 내에서는 경찰 수사 결과가 사실이라면 이 지사가 책임져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지만 이 지사 측이 강하게 부인하고 있는만큼 당 지도부는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한다며 신중한 반응도 나왔습니다.

[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 어제 대변인이 다 냈잖아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주가 김혜경씨라는 결정적인 증거를 확보했다고 밝힌 경찰은 내일 김씨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입니다.

(화면제공 : 이재명 경기지사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경찰, '혜경궁 김씨' 이재명 부인 지목…"다수 증거 확보" 7개월 논란 끝 기소 결론…이재명 "경찰이 B급정치" 반발 자백 없는 '혜경궁 김씨 사건', 공은 검찰로…수사 관건은 민주 "'혜경궁 김씨', 사법부 판단 지켜봐야" 한국 "이재명 부부, 이중적 행위 중단하고 국민에 사과해야"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