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수능 이의신청 400건 넘어…논술전형 시작

입력 2018-11-17 21: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수능 이의신청 400건 넘어…논술전형 시작

수능 문제와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이 시작된 지 만 하루 만에 400건 넘게 제기됐습니다. 사회탐구 영역과 국어 영역에 각각 60여 건, 30여 건의 이의제기가 집중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 시내 주요 대학들은 수능 후 첫 주말인 오늘(17일)부터 논술 전형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2. 이종혁 등 북한 대표단 방남 마치고 출국

경기도가 주최하는 학술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남쪽으로 내려온 이종혁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부위원장 등 북측 대표단이 오늘 오전 출국했습니다. 지난 14일 입국한 북측 대표단은 판교 테크노밸리와 화성 농업기술원 등에서 산업시설을 참관하고 옥류관 분점 후보지를 둘러보는 등 3박 4일간의 일정을 마쳤습니다. 북측 대표단은 베이징을 거쳐 북한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3. 30대 남성 숨져…부인 살해 뒤 투신 정황

오늘 오전 충북 청주의 한 아파트에서 30대 남성이 쓰러져 숨져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숨진 남성의 집에서 부인 역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이 남성이 부인을 살해한 뒤 투신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4. 연말이 성큼…서울광장 '성탄 트리' 불 밝혀

연말을 알리는 성탄 트리가 오늘 서울광장에서 불을 밝혔습니다. 올해로 17번째 맞는 트리 점등 행사는 각계각층의 시민 대표들이 모여 점등 스위치를 누르면서 진행됐습니다. 트리는 내년 1월 6일까지 불을 밝힐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불수능' 불지른 국어 영역…"2005년 이후 가장 어려워" 듣기평가 방송사고·정오표 미배부…곳곳서 수능 진행 '잡음' 수험생들 "국어·수학 어려웠다…영어는 대체로 평이" 당국 "올 수능 난이도는 전년 수준"…수험생 "더 어려웠다" 국어 오·탈자, 수능 전날부터 '웅성'…"대응책 보완해야" 지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