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겨도 웃지 못한 히딩크…중, 그래도 '축구 굴기'

입력 2018-11-16 21:17 수정 2018-11-16 22: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달 중국 올림픽 대표팀 사령탑으로 부임한 히딩크 감독이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태국을 상대로 이기기는 이겼는데, 만족스럽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래도 중국은 월드컵 유치에까지 관심을 보이며 '축구 굴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빠르게 터진 첫 골에도, 히딩크 감독은 무표정한 얼굴로 박수만 보냅니다.

중국은 전반 9분, 류러우판이 오른발로 툭 찬 공이 골로 연결되며 앞섰지만 이후에는 답답했습니다.

슛은 번번이 빗나갔고, 골키퍼는 실수로 골을 내줄 뻔했습니다.

FIFA 랭킹이 한참 낮은 태국에 끌려다니다 가까스로 거둔 1-0 승리.

그래도 이겼다며 중국 팬들은 기뻐했지만, 데뷔전에서 이기고도 히딩크 감독은 웃지 않았습니다.

중국 축구는 2002년 이후 월드컵 본선에 한 차례도 못 올랐고, 19세 대표팀은 최근 아시아 대회에서도 탈락했습니다.

대회를 지켜본 히딩크 감독은 실력으로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기보다 개최국으로 나가는 것이 더 빠를 것이라는 분석도 내놓았는데, 실제 월드컵 유치 준비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한 홍콩 매체는 "중국 축구협회가 2030년 월드컵 유치 신청을 할 것"이라며 그해에 안 되면 4년 뒤 다시 도전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각급 대표팀의 계속된 부진 속에 선수들의 군사 훈련까지 진행 중인 중국, 월드컵까지 동원해 '축구 굴기'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관련기사

그때그때 다른 '핸드볼 반칙' 판정…축구 규칙 손본다 대표팀 선수가 '군사훈련'까지…빛바랜 중국 '축구 굴기' '손흥민보다 빨랐다'…17세 이강인, 스페인 리그 최연소 데뷔 할머니 팬도 '덩실'…"3도움 이청용, 역사적 활약" 찬사 드러누워 막은 프리킥…관중석에 메시도 '탄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