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5차례 문제유출" 결론…숙명여고 쌍둥이 부녀 송치

입력 2018-11-13 07: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찰이 어제(12일) 숙명여고 시험 문제 유출 사건의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모두 다섯 차례에 걸쳐 쌍둥이 자매에게 문제가 유출된 정황을 포착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시험지와 정답을 빼돌린 유출자로 지목된 전 교무부장 아버지와 쌍둥이 두 딸을 재판에 넘겨 달라며 사건을 검찰로 보냈습니다. 학교측은 이 두 학생의 성적을 0점 처리하고, 퇴학 시키기로 했고, 아버지에 대해서는 최고 징계인 파면 조치를 내려줄 것을 건의하기로 했는데요. 1점차로도 등급이 달라져버리는 내신 성적에 대한 불신, 최근 잇따르고 있는 시험지 유출 사건으로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신 관리를 다시 한번 점검해봐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공다솜 기자입니다.
 

[기자]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을 수사해온 경찰은 모두 5번에 걸쳐 총 18과목에서 시험 문제가 유출된 정황을 포착했습니다.

기간도 입학 직후인 지난해 1학년 1학기 기말고사부터 올해 2학년 1학기 기말고사까지 줄곧 부정행위가 있었다고 봤습니다.

경찰은 A씨가 올해 1학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직전에는 야근을 하면서 금고에 보관된 시험지와 정답을 빼돌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쌍둥이 자매의 집과 학교에서는 올해 1학기 기말고사의 전 과목 정답이 적힌 암기장이 나왔고, 객관식과 주관식 문제의 답이 쓰인 붙임 쪽지도 발견됐습니다.

쌍둥이 동생의 휴대전화에서 발견된 영어 시험의 서술형 답안 역시 디지털 포렌식 결과 시험 이전에 작성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A씨와 쌍둥이 자매에 대해 업무방해 혐의로 재판에 넘겨달라며 사건을 검찰에 넘겼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석헌·김충현)

관련기사

숙명여고 "쌍둥이 0점처리·퇴학 결정 절차 진행 중" "1-1 중간고사 빼고 다"…쌍둥이, '전 과목 정답' 메모도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 쌍둥이 딸 자퇴서…교육당국 "신중 처리" 시험 앞두고 '수상한 야근'…전 교무부장 구속 배경·쟁점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