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충돌 역사'에 원정팬 입장금지…아르헨 축구 '최고 라이벌전'

입력 2018-11-13 10:09 수정 2018-11-13 13: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축구가 전쟁같다' 라는 말은 손꼽히는 라이벌전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아르헨티나의 보카주니어스와 리버플레이트 대결이 그렇습니다. 충돌을 우려해서 미리 원정팬 입장을 막았고, 라디오 중계 해설가들은 목소리를 높이지 말라는 주문까지 받았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주룩주룩 내린 비 때문에 축구를 도저히 할 수 없게 됐는데도 팬들은 경기장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대신 왜 경기를 하지 않느냐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남미 최고 클럽을 가리는 무대에서 아르헨티나의 라이벌, 보카주니어스와 리버플레이트는 하루 늦게 만나 더 요란해졌습니다.

이 대결을 보러 33시간짜리 축구여행을 온 일본팬은 우천 연기로 아쉽게 발을 돌린 사연을 소셜미디어에 올려 화제가 됐습니다.

두 팀의 대결은 늘 사건사고로 얼룩졌습니다.

팬이 선수에게 최루가스를 뿌려 경기가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두 팀 관중간 충돌을 우려해 아예 원정팀 축구팬들 입장은 막았습니다.

팬들이 흥분할까봐 라디오 방송 해설가들은 톤을 낮추기로 결정할 정도입니다.

그 열기는 축구로 옮아붙었습니다.

홈팀 보카주니어스가 앞서가면 리버플레이트가 끈질기게 따라붙었습니다.

2대 2, 다행히 공평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덕분에 충돌은 없었습니다.

두 팀은 2주 뒤 다시 붙습니다.

전세계 언론들은 과거 양팀이 쏟아낸 충돌의 역사를 되돌아보며 일찌감치 "결승전 중의 결승전"이라고 예고했습니다.

관련기사

실책에 무너진 두산…SK,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1승' "폭언·부당 대우" 여자 컬링 '팀킴' 진실공방…감사 착수 산소캔·구강청결제…'미세먼지'가 바꾼 가을야구 풍경 그때그때 다른 '핸드볼 반칙' 판정…축구 규칙 손본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