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5차례 문제 유출…전 과목 정답까지

입력 2018-11-13 10: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3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5차례 문제 유출…전 과목 정답까지 

서울 숙명여고 시험 문제 유출 사건을 수사해온 경찰이 모두 다섯 차례에 걸쳐 문제가 사전에 유출됐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깨알같이 정답이 적힌 시험지와 전 과목의 정답을 기록한 암기장 등을 구체적인 정황 증거로 공개했습니다. 그러면서 전 교무부장 아버지와 쌍둥이 두 딸 모두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습니다. 숙명여고 측은 두 자매를 퇴학시키고 성적을 0점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2. '유기농 빵' 황준호 수시 갑질 증언 
 
유기농빵 프랜차이즈 황준호 대표의 갑질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점주와 매장직원들에게 이들의 가족을 거론하며 폭언과 욕설을 했다는 주장과 함께, 재고 냉동 식빵을 팔도록 했고, 수제청에 대형마트 제품을 섞어 판매했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3. 문 대통령 아세안·APEC 참석 출국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아세안 정상회의와 아시아 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싱가포르로 떠납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순방 기간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며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의 정상회담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4. 자영업자 "카드수수료 인하" 집회

정부의 카드 수수료 인하 방안이 곧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근본적인 정책이 아니라는 카드 노조와 수수료를 내려야한다는 자영업자들 각각의 장외 투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상인단체들이 서울 종로에서 집회를 열 예정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