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11-09 20: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김동연·장하성 후임에 홍남기·김수현

문재인 대통령이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을 동시에 교체했습니다. 신임 경제부총리 후보자에는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이 지명됐고, 정책실장에는 김수현 사회수석이 임명됐습니다.

2. 경제 기조 유지…2기 경제팀 앞 '과제'

청와대는 기존 경제 정책 기조를 이어가겠다고 밝혔지만, 2기 경제팀이 처한 여건은 만만치 않습니다. 경기가 사실상 하강 국면에 들어섰다는 평가가 나오는데 오늘(9일) 기획재정부는 투자와 고용이 부진하고 대외 불확실성도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홍남기 후보자는 우선 경제 활력을 끌어올리는데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3. 새벽 고시원 덮친 화재…18명 사상

오늘 새벽 서울 종로구의 고시원에 불이 나 7명이 숨지고 11명이 다쳤습니다. 피해자들은 대부분 일용직 노동자로 비 때문에 일을 나가지 못하고 잠을 자다가 변을 당했습니다.

4. 갈등 끝 '해촉'…전원책 '폭로' 가능성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늘 전원책 변호사를 조강특위 위원 자리에서 물러나게 했습니다. 그동안 전당대회 시기 등을 두고 여러차례 갈등을 빚었던 전 변호사는 조만간 입장을 내겠다면서, 당 지도부와 관련한 폭로 가능성도 내비쳤습니다.

5. '폭행' 양진호 구속…대마초 흡연 시인

직원 폭행 혐의 등을 받고 있는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구속됐습니다. 마약을 투약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과거 대마초를 피운 적은 있다며 혐의를 일부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6. 잠시 '파란 하늘'…주말엔 '잿빛 하늘'

오늘 낮에는 엿새 만에 구름 사이로 파란 하늘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후 들어 중국에서 오염물질이 넘어오면서 서쪽 지역부터 초미세먼지가 심해졌는데, 주말 내내 공기가 탁할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