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중국발 유입' 다시 미세먼지 기승

입력 2018-11-09 10: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아침& 뉴스워치 오늘(9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중국발 유입' 다시 미세먼지 기승 

중국발 미세 먼지가 아침부터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다시 유입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 등 수도권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20㎍ 안팎으로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낮부터는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 먼지 농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2. 오늘 김동연 교체할 듯…홍남기 유력

사실상 교체가 확정이 된 김동연 경제부총리 인사가 이르면 오늘 단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후임으로는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장하성 정책실장 교체 시기를 두고는 관측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3. CNN "북한, 제재 완화 안 해 화 나" 

북·미 고위급 회담이 갑자기 연기된 배경과 관련해 여러 가지 해석이 나오는 가운데, 미국 CNN 방송은 "미국이 제재 완화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것에 북한은 화가 난 상태"라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고위급 회담을 통해 현 시점에서 얻어낼 것이 별로 없다고 판단한 북측이 회담을 취소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4. 새벽 서울 종로 고시원 불…6명 숨져 

오늘 새벽 5시쯤 서울 종로 청계천 인근의 한 고시원에서 불이 나 지금까지 6명이 사망했습니다. 11명은 부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 정확한 피해 규모와 화재 원인에 대한 소방당국의 조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