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전국 곳곳에 가을비…미세먼지 보통

입력 2018-11-08 10:35 수정 2018-11-08 11: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8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전국 곳곳에 가을비…미세먼지 보통 

닷새 동안 기승을 부리던 초미세먼지 농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아침 8시를 기준으로 서울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5㎍ 인천은 9㎍을 기록했습니다. 수도권 뿐만 아니라 남부 지방도 대기 상태가 보통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오늘 하루 지역에 따라 40~60mm, 많은 곳은 100mm의 비가 더 내리고 나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이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주말과 휴일, 중국에서 미세 먼지가 넘어올 가능성이 있어서 대비가 필요합니다.

2. 민주 하원 장악…트럼프 정책 '제동' 

미국의 이번 중간선거로 행정부를 실질적으로 견제하는 하원을 민주당이 장악하면서, 트럼프 대통령 각종 정책에 타격이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한반도 정책 기조와 관련해서는 큰 변화는 없겠지만, 북·미 협상 속도 등에는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3. 내년 초 2차 북·미 정상회담 확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초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 방침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연기된 북·미 고위급 회담 일정과 관련해서는 "다시 잡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북 제재에 대해서는 "자신도 해제하고 싶지만 북한 역시 호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4. 오늘 국회 사법개혁특위 업무보고

고위공직자 비리수사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조정 등의 사안을 논의할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가 오늘부터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오늘은 박상기 법무부 장관과 안철상 법원행정처장이 출석할 예정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비바람에 미세먼지 잠시 물러가지만…주말 다시 공습 전망 '미 중간선거' 민주당, 하원 장악…'트럼프 정책' 견제 트럼프 "내년 초 김정은 만날 것…제재 해제, 북도 호응해야" [뉴스체크|오늘] 사법개혁특위 전체회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