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원책 "박근혜 탄핵, 헌재 월권"…김병준 나서 '제동'

입력 2018-10-25 21:10 수정 2018-10-25 23: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자유한국당의 전원책 조직강화특위 위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재판과정에 중대한 흠결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결정한 '헌법재판소'에 대한 비판도 제기했습니다. 전 변호사를 조강특위원으로 영입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유미혜 기자입니다.
 

[기자]

전원책 변호사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중대한 흠결이 발생하는데 이런 결정은 '헌법재판소'의 지나친 월권이라고도 비판했습니다.

[전원책/자유한국당 조강특위 위원 (KBS 사사건건) : 하자가 분명히 있어요. 저는 헌법재판소가 지나친 월권을 한 부분이 있다, 저는 이런 생각을 당당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전 변호사의 발언은 잇단 태극기부대 옹호 발언과 맞물려 논란을 불러왔습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전 변호사의 박근혜 전 대통령 옹호는 국민과 역사를 부인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 변호사를 영입한 김병준 비대위원장도 비판적인 뜻을 내비쳤습니다.

[김병준/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 평론가 내지는 변호사로서의 의견을 피력하는 부분이 있고, 조강특위 위원으로서 그 입장을 피력하는 부분이 있거든요. 그것이 지금 구분이 잘 안되어 있으니까 혼란이 대단히 많은 것 같은데…]

당 내에서는 전 변호사가 내놓을 인적청산과 통합 계획에도 당 지도부와 입장 차이가 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관련기사

김병준, '평양선언 비준 예정'에 "유감…군사합의는 정말 잘못" 전원책 "'태극기부대' 표현은 왜곡…이명박·박근혜 정부 평가작업 해야" 전원책 "홍준표 정치 재개? 거론하고 싶지 않다" 한국당 조강특위, '탄핵'에 잇단 화살…친박 통합 고려? 전원책 태극기부대 언급에, 하태경 "일베와도 통합하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