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아들에 '올 A+' 준 교수 아빠…교육부 조사

입력 2018-10-21 21:29 수정 2018-10-21 23: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아들에 '올 A+' 준 교수 아빠…교육부, 직접 조사

국립대인 서울과학기술대에서 교수 아버지가 아들에게 최고 학점을 줘 '대학판 숙명여고 사건'이라는 의혹이 불거지자, 교육부가 직접 나서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이 학생은 2014년 편입한 뒤 4학기 동안 아버지가 강의하는 과목 8개를 수강하면서 모두 A+를 받았습니다. 편입 당시 친인척 신고 규정도 지키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이 학생은 각종 장학금까지 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 '독도 지킴이' 독도리 이장 김성도 씨 오늘 별세

우리 땅 독도의 주민이자 독도지킴이로 유명한 김성도씨가 오늘(21일) 새벽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고 김성도씨는 지난 1960년대부터 독도에 살면서 1991년 독도로 주민등록을 등재했고 2007년부터는 독도리 이장으로 활동해왔습니다. 김씨가 별세하면서 독도 주민은 고인의 아내 김신열 씨만 남게 됐습니다.

3. 미 복권 '메가밀리언'…당첨금 1조8천억원 최고치

미국의 숫자 맞추기 복권인 메가밀리언 추첨에서 또 다시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당첨금이 복권 사상 최고액인 16억 달러, 우리 돈으로 1조8000억원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다음 추첨은 현지시간으로 23일 밤 11시로, 미국 전역에서는 6개의 숫자를 맞추기 위해 복권 열풍이 불고 있다고 매체들은 전했습니다.

4. JTBC-중앙일보 '위아자 나눔장터' 4개 도시 개최

JTBC와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위아자 나눔 장터가 오늘 서울 광화문 광장과 대전시청 보라매공원 등 4개 도시에서 열렸습니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시민들이 사용하던 물건를 사고 팔아 수익금으로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는 국내 최대규모 나눔축제로 올해 14회째를 맞이했습니다.

관련기사

아들에게 'A+' 쏟아낸 교수…딸 셋 학교 취업시킨 교직원 교수 아버지 강의 수강해 'A+'…대학판 '숙명여고 사건' 아버지 휴대전화에 '문제 유출' 정황…쌍둥이 딸도 입건 경찰, 숙명여고 문제유출 증거 확보…쌍둥이 자매도 입건 '문제유출 의혹' 자매, 조사 중 호흡곤란…"출석일 재조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