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만취 역주행, 1명 사망…5개월 만에 운전자 구속

입력 2018-10-20 21: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만취 역주행, 1명 사망…5개월 만에 운전자 구속

지난 5월 영동고속도로에서 만취 상태로 역주행을 하다가 사고를 내 1명을 숨지게 한 운전자 노모씨가 사고 다섯달 만에 구속됐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 8월 노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이 노씨의 입원 치료를 이유로 기각하자, 영장을 다시 청구해 발부 받았습니다.

2. 50대 한국 남성, 세부서 스쿠버다이빙 중 사망

현지시간 19일 필리핀 세부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하던 한국인 50대 남성 한 명이 숨졌습니다. 필리핀 대사관과 세부 공관 관계자는 "스쿠버다이빙을 하던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인다"며 "구체적인 사망원인은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3. "일본, 징용소송 패소 땐 국제사법재판소 제소"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일제 전범기업을 상대로 우리 법원에 낸 손해배상 소송과 관련해서, 일본 정부가 패소하면 국제사법재판소에 제소하는 등 법적대응을 할 방침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전했습니다. 이 신문은 또, 주한 일본 대사를 일시 귀국시키거나 양국 정부 간 협의를 중단하는 등 강경 조치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강제징용 피해를 입은 우리 국민 4명이 일본 신일본제철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 소송 최종 판결은 오는 30일 대법원에서 내려집니다.

4. 사우디 국영통신 "카슈끄지, 몸싸움 벌이다 사망"

사우디 왕실이 암살 배후로 지목됐던 반정부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사망 사건과 관련해서, 사우디 국영 SPA통신이 카슈끄지가 이스탄불 사우디 총영사관에서 살해된 것이 확인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카슈끄지가 용의자들과 몸싸움을 벌이다 사망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 발표가 신뢰할만하다고 말했지만 주요 미국 매체들과 미국 정치인들은 사우디 국영언론의 보도를 믿을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관련기사

사우디, 카슈끄지 피살 확인…"영사관서 몸싸움 중 사망" 트럼프, 카슈끄지 사망 인정…사우디는 꼬리자르기? WP "미정보당국 카슈끄지 위협 사전인지 여부 조사해야" 사우디, 카슈끄지 사건 책임질 희생양 찾기…왕세자 측근 부상 "사우디 왕실, 언론인 암살 배후"…난감해진 트럼프 중동전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