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리 유치원' 포함되자 "폐원" 으름장…한유총은 소송도

입력 2018-10-17 21:06

한유총, 명단 공개금지 가처분 신청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유총, 명단 공개금지 가처분 신청

[앵커]

가뜩이나 비리유치원이 공개되면서 학부모들의 걱정이 큰데요. 일부 유치원들이 문을 닫겠다고 으름장까지 놔서 시름은 더 깊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비리 유치원의 명단 공개를 금지하는 소송까지 냈습니다. 유치원 측의 반발에 정치권도 강경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백민경 기자입니다.
 

[기자]

최근 공개된 비리 유치원 명단에 포함된 경기도 광주의 한 유치원입니다.

이 유치원은 2014년부터 3년간 유치원 운영비 4억 2000만 원을 설립자의 개인 계좌로 무단 이체하는 등의 비위가 드러난 곳입니다.

이 곳의 설립자는 유치원 6곳을 운영중인데 오늘 갑자기 폐업하겠다는 가정통신문을 보냈습니다.

자부심을 갖고 운영했는데 비리 유치원 설립자로 낙인 찍혀 현재 학생들을 졸업시킨 후 모두 폐원하겠다는 것입니다.

[김모 씨/해당 유치원 학부모 : 사실 약자잖아요. 엄마라는 사람들은. 다른 대안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곳이 경기도에만 여러 곳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비리유치원 명단을 공개한 언론사를 상대로 명단 공개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손해 배상도 청구할 예정입니다.

[이덕선/한국유치원총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 원장님들이 올바른 평가를 받지 못하고 이렇게 비리집단으로 매도된다면 우리 자녀들이 어떻게 되겠습니까.]

사립유치원 측이 반격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명단을 최초 공개한 박용진 의원은 유치원과 교육청 사이의 유착관계 등을 공개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관련기사

'비리 의심' 어린이집 2천곳 연내 점검…전수조사도 착수 어린이집 교사 70% "급식비리 목격"…"식자재 구매비로 술도 사" "불법 유치원·어린이집 신고하세요" 집중신고기간 운영 유치원총연합회, '죄송하다'면서도…"제도 탓에 오명" 한유총, '감사결과 실명공개' 언론사 상대 공개금지 가처분 신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