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재소환에도 입 닫은 임종헌…검찰, 사전영장 청구 검토

입력 2018-10-16 21:04 수정 2018-10-16 22: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사법 농단 수사에서 윗선으로 가는 열쇠로 지목된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이 오늘(16일) 다시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어제 소환돼 20시간 가까운 조사를 받고 귀가했지만, 조사할 내용이 많아서 반나절 만에 다시 부른 것입니다. 임 전 차장은 여전히 모든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할지 주목됩니다.

이가혁 기자입니다.
 

[기자]

귀가한 지 9시간 만에 두 번째로 소환된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은 어제와 달리 말을 아꼈습니다.

검찰은 어제 1차 조사에서 판사들 뒷조사와 하창우 전 대한변호사협회장 사찰, 그리고 헌법재판소 기밀 누설 의혹 등을 조사했습니다.

임 전 차장은 혐의 대부분이 자신과 무관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늘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임 전 차장을 '지시자'로 지목한 물증과 진술을 제시해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거나 '판사들이 알아서 한 일'이라고 답한다는 것입니다.

검찰은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임 전 차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하는 쪽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다만 조사할 내용이 많아 한두 차례 더 부르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영상디자인 : 김충현)

관련기사

'사법농단 핵심' 임종헌 9시간 만에 검찰 재출석…질문엔 '침묵' 임종헌, 19시간 밤샘 조사 끝 귀가…혐의 대부분 부인 '사법농단' 윗선 의혹 밝혀질까…임종헌 조사 쟁점은 포토라인 선 사법농단 '키맨' 임종헌…'윗선 수사' 분수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