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달 용돈 11만원' 주윤발…"전재산 8100억원 기부"

입력 2018-10-16 18:36 수정 2018-10-16 18: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 반장, 주윤발 알죠? 오늘(16일) 재산을 환원한다는 기사 봤죠? 
 

[박현주 반장]

저는 이름은 많이 들었는데 사실 잘 모릅니다. 그런데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오늘 외신 보도 보니까 "전 재산인 56억 홍콩 달러, 우리돈으로 8100억 원을 기부하겠다"고 했다는 거죠. 더 놀라운 것은 이어지는 내용인데, 한달 용돈으로 800 홍콩 달러, 약 11만원를 쓰고 교통수단으로는 버스를 이용한다고 했대요. 17년 동안 2G폰을 쓰다가 최근에서야 스마트폰으로 바꿨는데, 그 이유도 2G폰이 고장이 나서 바꿨다는 겁니다. 

[앵커]

대단하네요. 정말 검소한 생활을 하는 사람이였군요. 부자인 줄은 알았는데요. 재산이 그정도일 줄은 몰랐네요.

[최종혁 반장]

에피소드가 있는데, 대중교통 얘기가 있습니다. 되게 유명한 사진이 있는데요. 홍콩 지하철에서 찍힌 주윤발 사진입니다. 영화 속 모습과는 좀 다르긴 합니다만, 그래서 주변 시민들도 잘 몰라보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주윤발은 자기 차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왜 차를 안 갖고 다니냐"라고 했더니, "운전기사를 기다리기 싫어서"라고 했다는 겁니다. 어쨌든 이 돈을 기부하게 된 것은 "그 돈은 내 것이 아니고, 내가 잠시 보관하고 있는 것일뿐"이라는 아주 주옥같은 말도 했다고 합니다. 

[앵커]

저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는데 정말 대단합니다.

[신혜원 반장]

그리고 또 주윤발씨가 자식이 없습니다. 부인이 아이를 가졌는데 사산을 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부인에게 더는 아픔을 주기 싫어서 아이를 갖지 않았다는데, 재밌는 게, 주윤발씨가 틈틈이 소림사 쿵후를 익히면서 깨달은 신조가 있다는 거죠. '평범함 속에 행복이 있다'라는 신조를 깨달았다고 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