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오늘도 미세먼지…낮부터 평년기온 밑돌아

입력 2018-10-16 07:45 수정 2018-10-16 09: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어서 날씨 정보입니다.

목 관리 잘하셔야겠습니다.

어제(15일)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고, 대기정체로 인해 국내 미세먼지도 쌓이면서 현재 출근길 미세먼지 '나쁨' 수준 보이는 곳이 많습니다.

마스크 착용하셔야겠고요.

낮부터는 차가운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다시 쌀쌀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교차도 계속 10도 이상으로 크니까요. 옷차림도 따뜻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서울과 경기 북부를 제외한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 보이겠습니다.

곳곳이 점차 '보통' 수준 회복하겠지만, 강원 영서와 충북, 남부 대부분 지역은 종일 '나쁨' 수준 이어지겠습니다.

낮에는 제주에, 밤부터는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 비 소식 있습니다.

동해안은 모레까지 길게 이어지겠고, 모레에는 경북과 충북 내륙으로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뿌연 잿빛 하늘에 아침 안개까지 짙은데요. 가시거리 100m 안팎까지 짧아진 곳도 많습니다.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이 20도, 광주와 대구 19도에 그치면서 어제보다 1~2도 낮겠습니다.

북한도 개성이 20도, 해주·함흥·평양 19도에 머물겠습니다.

내일은 사흘 만에 공기 질 보통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동해안에는 종일 비가 이어집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관련기사

올가을 첫 미세먼지 '나쁨'…중국발 스모그 영향 베이징 하늘 맑아졌다는데…미세먼지 왜 또 오나 덕유산 '상고대', 서울엔 '서리'…주말 날씨 '겨울행' 대관령 영하4도…'빨리 찾아온 추위' 주말까지 이어진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