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옥상서 아이들 던진 돌멩이에…차량 3대 '날벼락'

입력 2018-10-15 21: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옥상서 아이들 던진 돌멩이에…차량 3대 '날벼락'

광주 광산구의 한 아파트 옥상에서 6살, 3살 자매가 던진 돌멩이에 차량이 파손되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이들 자매는 어제(14일) 오전 어머니와 함께 옥상에 올라간 뒤 조경용 돌멩이 6개를 아래로 던져서 차량 3대를 파손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주민들은 이런 일이 언제든 발생할 수 있다며 옥상에 안전시설을 만들어 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2. '자격정지' 성형외과 원장, 시술·프로포폴 투여

자격 정지 기간에도 환자를 진료하고 향정신성 수면마취제인 프로포폴을 불법 투여한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 원장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성형외과 원장은 의사 면허가 정지된 뒤에도 13명에게 필러 시술 등을 하고, 상습 프로포폴 투약자들에게 1병당 30만 원씩을 받고 프로포폴을 놔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3. '혜경궁 김씨' 수사…이재명 지사 부인 소환 방침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에 대한 비난 글 등을 올린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을 수사 중인 경찰이 계정 주인이라는 의심을 받아온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를 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앞서 이정렬 변호사는 지난 6월 '혜경궁 김씨' 계정과 관련해서 공직선거법 위반과 명예훼손 혐의로 김 씨를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경찰은 또 문제의 계정 사용자가 50대 남성으로 밝혀졌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와 관련한 수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새 여권 '남색 디자인' 시안…주민번호 삭제키로

여권 색깔이 30년 만에 녹색에서 남색으로 바뀝니다. 외교부 등은 2020년까지 새로 도입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 시안을 오늘 공개했습니다. 남색의 새 여권 표지에는 한글과 영문으로 '대한민국 여권'이라고 적혀 있는데요. 새 여권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는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약 충돌 경고시스템 있는데…기능성 주사 '부작용 빈번' 왜? 빼먹어도 그만인 'DUR 시스템'…'프로포폴' 3달간 59만건 누락 '기능성 주사' DUR 입력 안 해…뒤섞기 처방 부작용 이재명 "'신체특징' 검증 응할 것"…스캔들 정면대응 경기도 대변인 "이재명 '점' 없다"…시술제거 의혹도 일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