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가을 만끽' 맑은 하늘에…넉 달 만에 '미세먼지' 공습

입력 2018-10-15 08:56 수정 2018-10-15 11:30

서울 등 서쪽 지방 미세먼지 농도 '나쁨'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서울 등 서쪽 지방 미세먼지 농도 '나쁨'

[앵커]

더 할 수 없이 맑은 가을날씨가 요즘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런데 오늘(15일) 아주 오랜만에 미세먼지가 찾아옵니다. 지난 6월 이후 4개월 만 인것 같은데요. 낮부터 서울을 포함해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집니다.

윤영탁 기자입니다.
 

[기자]

황룡강자락에 노란 가을 풍경이 물들고 있습니다.

때 이른 반짝 추위에 꽃망울을 반도 다 터뜨리지 못했지만, 황룡강을 따라 길게 늘어선 형형색색의 '꽃강 길'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이 모여 무르익은 가을을 만끽합니다.

[김진아/광주광역시 금호동 : 일주일동안 좀 힘들었는데 직장생활하면서 한주 시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감나무 가지마다 탐스럽게 익어가는 감이 주렁주렁 열렸습니다.

하늘을 뒤덮은 주홍빛 반시 터널이 끝도 없이 펼쳐집니다.

아빠가 태워준 목말에 딸은 잘 익은 감을 직접 따며 수확의 기쁨을 느껴봅니다.

[박세련/대구광역시 진천동 : 날씨도 너무 좋고 화창한데 가족들과 같이 청도에 와서 체험해보니 아주 좋았습니다.]

맑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기온도 20도 안팎으로 오르면서 나들이하기 더 없이 좋은 하루였습니다.

이번주도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평년 수준의 기온을 유지하다가 주 중반에는 기온이 조금 내려가면서 쌀쌀하겠습니다.

오늘은 대기가 정체현상을 보이면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충청, 전북 등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오르겠고 내일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