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10-12 07: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중·저준위 방사성 폐기물 10톤 실종 

연구용 원자로 해체 과정에서 나온 중·저준위 방사성 폐기물 10t이 사라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중·저준위 폐기물은 방사능에 오염된 상태여서 외부에 유출되어서는 절대 안되고 경주 방폐장으로 보내져야 하는 위험 물질입니다. 지난 6월 무단 반출된 것으로 파악된 방사성 폐기물 수십 톤 속에 이 폐기물들이 포함돼 있었던 것입니다. 당시 원자력안전위원회는 방사능 오염 정도가 약해서 인체나 환경에 문제가 없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런데 원자력안전위원회 회의록에는 일부 유출된 폐기물의 방사능 오염 정도를 측정한 수치 조차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문제를 축소하는데, 급급했던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됩니다.

2. '사법농단' 의혹 임종헌 15일 소환 

사법농단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을, 사흘뒤인 다음주 월요일에 불러 조사합니다. 양승태 전 대법원장으로부터 직접 지시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있는 인물로, 윗선으로 향하는 수사의 문을 열어줄 핵심 인물로 꼽혀온 만큼, 양 전 대법원장에 대한 직접 조사 시점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3. 미국 뉴욕 증시 이틀 연속 급락세

미국 뉴욕증시가 이틀 연속으로 급락세를 이어갔습니다. 어제(11일) 830P 넘게 떨어진 다우지수가 밤사이에 540P 가량 하락해 거래를 마쳤습니다. 어제 폭락한 우리 증시를 포함해, 전세계 금융시장에 영향이 또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4. 주말·휴일까지 때이른 추위 계속 

오늘 아침 서울의 기온 6도 등, 어제보다 기온이 더 떨어졌습니다. 낮기온은 어제보다 오르면서 일교차는 더 벌어지겠습니다. 주말과 휴일까지 때이른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