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트럼프 "미국 승인 없이 해제 못해"

입력 2018-10-11 09: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 뉴스워치 > 오늘(1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트럼프 "미국 승인 없이 해제 못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승인 없이는 한국 정부가 대북 제재를 해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북 외교의 여지를 마련하기 위해서 한국 정부가 제재 해제를 검토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한 것입니다. 국정감사 첫날인 어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5·24 조치 해제를 검토 중"이라고 언급한 뒤 야당이 강하게 반발하자 취소한 것이 배경이 됐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옵니다.

2. 이틀째 국정감사…경제 등 공방 예고 

국회가 오늘 이틀째 국정감사에 나섭니다. 금융위원장이 나와 정부 경제 정책에 대한 집중 질의를 받을 것으로 보이는 정무위원회를 포함해, 법제사법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국감 등이 예정돼 있는데, 특히 교육위 국감에서는 유은혜 장관 임명 문제를 두고 여야가 또한번 격돌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저유소 화재' 송유관공사 수사 확대 

고양 저유소 화재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수사팀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폭발이 있기까지 '18분 동안' 대한 송유관 공사 측이 화재 사실을 몰랐던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안전 관리 매뉴얼 준수 여부 등의 문제점을 집중 규명할 방침입니다.

4. 초강력 허리케인 미 플로리다 상륙 

미국 플로리다주 북서쪽에 100년만의 최악의 허리케인이 상륙했습니다. 4등급으로 세력이 강해졌습니다. 멕시코만의 원유와 천연가스 생산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