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속 200㎞ 강풍 동반 토네이도…캐나다 수도 '쑥대밭'

입력 2018-09-23 21: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최고 시속 200km의 강풍을 동반한 토네이도가 캐나다 수도 오타와를 덮쳤습니다. 주택 수십채가 부서졌는데, 주민들은 공중에서 폭탄이 떨어지는 것 같았다고 전했습니다.

이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오타와 도심으로 시속 200km의 토네이도가 접근해 옵니다.

바로 코 앞에 닥치자 건물 자재들은 종잇장처럼 날아다니고, 세워뒀던 차량은 힘없이 나뒹굽니다.

가옥은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부서졌고, 버스 정거장의 유리는 모두 다 깨졌습니다.

토네이도가 발생한 것은 현지시간으로 21일 저녁, 오타와 서쪽에서 발생해 강을 따라 북쪽 가티노까지 전역을 덮쳤습니다.

주요 전기 공급선이 파괴돼 도심 대부분이 전기가 끊겼고, 주민 20만 명이 암흑 속에 갇혔습니다.

[짐 왓슨/오타와 시장 : 전력이 완전히 복구될 때까지 예상하지는 못하겠지만…며칠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주택과 건물 60여 채도 크게 훼손됐습니다.

오타와 시장과 주민들은 "폭탄이 공중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머리 위의 지붕이 순식간에 내려 앉아 공포에 떨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중상자 2명을 포함해 주민 40여 명 가까이 다쳐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석헌)

관련기사

허리케인급 열대성 폭풍 '고든' 미 상륙…비상사태 선포 '플로렌스' 악몽 그대로인데…"최악의 홍수 아직 안 왔다" 미 플로렌스 세력약화에도 '치명적' 홍수 비상…"최소 16명 사망" 허리케인 '플로렌스' 미 동부 상륙 임박…'최대 1m' 비 예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