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추석에 월급날 겹쳤는데…우리은행 '전산 먹통' 혼란

입력 2018-09-21 20: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추석을 앞둔 오늘(21일) 우리은행에서 전산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특히 월급날까지 겹친 경우가 많아 피해가 더 컸습니다.

채승기 기자입니다.
 

[기자]

우리은행에서 전산 장애가 생긴 것은 오전 8시 30분쯤입니다.

이 때문에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으로 돈을 보내거나 받는 시스템이 마비됐습니다.

우리은행은 금융결제원과 연결된 회선에 문제가 생기면서 이체 거래가 안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 :다른 은행으로 (돈을) 보내는 망이 있습니다. 저희 것은 아닌데요. 외부로 나가는 망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측은 오전 10시쯤 복구를 마쳤다고 밝혔지만 금융거래 장애는 종일 이어졌습니다.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둬 돈이 오갈 일이 많은 데다 월급날까지 겹친 곳도 있어 고객들은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배현지/직장인 : 오늘 급여 날이어서 이체를 해야 되는데 다른 은행에서 받는 것도 안 되고 가는 것도 안 되니까…]

우리은행에서는 지난 5월 전산시스템을 바꾼 뒤에도 비슷한 오류가 있었습니다.

우리은행의 서비스 장애가 잇따르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이를 해결해달라는 청원 글까지 올라왔습니다.

관련기사

"찾는 사람 없고 가격까지 올라 죽을 맛"…전통시장 상인들 한숨 "귀성길 23일 오후 6시, 귀경은 24일 오후 8시 이후 원활" "추석전 농산물 가격 안정세…배추 평년 수준 회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