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잇단 공사장 붕괴사고…정부, 취약시설 긴급 안전점검 요청

입력 2018-09-07 10: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잇단 공사장 붕괴사고…정부, 취약시설 긴급 안전점검 요청

정부는 최근 잇따른 공사장 구조물 위험 사고와 관련해 7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요청했다.

행정안전부는 전날 밤 발생한 서울 동작구 상도동 상도유치원 붕괴위험 사고와 관련해 이날 오전 긴급 점검회의를 열었다.

김부겸 행안부 장관은 대처상황을 보고받은 뒤 "지난달 26일 이후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와 지반침하와 시설물 붕괴 위험이 상존해 있다"면서 지자체에 공사장과 축대(흙막이) 등 취약시설을 특별점검해 달라고 요청했다.

행안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에서는 원인조사실장 등을 파견해 이날 사고 현장을 조사할 계획이다.

행안부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인근 상도4동 주민센터에 1가구 1명, 숙박시설 24가구 53명 등 25가구 54명이 대피한 상태다.

현장에는 동작구 부구청장이 지휘하는 재난상황지휘소가 설치돼 있으며 전기와 가스 등에 대해 긴급 차단 조치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상도동 공사장 흙막이 붕괴…인접 상도유치원 '기우뚱' 폭우가 지나간 뒤 대형 땅꺼짐 '뻥뻥'…시민들 불안감 증폭 금천구 "공사장 지반붕괴 인근 아파트 기울기 '이상 없음'" [밀착카메라] 공사장 인근 '땅 꺼짐' 곳곳에서…집 떠난 주민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