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느릿느릿' 태풍, 이동속도 점차 빨라져…밤 9시쯤 목포 근접

입력 2018-08-23 16:24 수정 2018-08-23 16: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먼저 현장을 연결해서 태풍이 어떻게 이동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전남 목포 서쪽바다를 지나서 내일(24일) 새벽에 군산을 지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지금 전남 목포 북항에 취재기자를 연결하겠습니다. 정진명 기자가 나가있는데요.

정 기자, 비바람이 오전보다 거세진 것 같은데 그곳 상황이 어떻습니까?
 

[기자]

네, 확실히 오전보다 바람이 강해져서 바람이 불게 되면 몸을 제대로 가누기 힘들 정도입니다.  

빗줄기도 굵어져서 맨살에 맞게 되면 따끔거릴 정도인데요.

태풍이 점점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몸으로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목포보다 남쪽에 있는 전남 완도는 거센 파도가 항구 곳곳을 넘나들고 있습니다.

국토 최서남단 가거도는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 강한 비바람과 함께 집채만한 파도가 방파제를 넘나들고 있습니다.

[앵커]

비바람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그렇다면 전남 목포에 본격적으로 바람이 거세질 것은 언제쯤으로 예상하고 있습니까?

[기자]

지금도 바람은 거세게 불고 있는데요, 전남 목포와 가장 근접하는 시간은 밤 9시쯤으로 예상됩니다.

서쪽 60km 지점 바다까지 접근하는 것인데요, 서해안을 따라 올라가다 자정을 지나 전북 군산 인근으로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내일 새벽 6시쯤 군산 북동쪽 60km 부근 육상을 통과한 뒤 청주, 강릉 등을 거쳐 동해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지금은 제주도를 조금씩 벗어나 목포 서쪽 바다를 향해 올라오고 있는데요, 시속 4km의 느린 속도이지만 점차 이동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앵커]

태풍이 이제 육지쪽으로 접근하고 있는데 대비가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기자]

이곳 목포 북항에만 1000여척을 비롯해 전남지역 각 항구에는 2만6000여척의 선박이 태풍을 피해 대피해 있습니다.

목포와 완도 등 전국 94개 항로, 132척의 여객선 운항도 어제부터 전면 통제되고 있습니다.

제주와 김포 등 모두 800여편의 항공기 결항도 이어졌습니다.

전남지역 학교 1378개교가 오늘 하루 휴업했고 광주지역은 휴업과 조기 하교를 병행했습니다.

관련기사

태풍 '솔릭'이 할퀸 제주…최대 풍속 초속 35m '곳곳 피해' 태풍 근접한 목포 북항 거센 비바람…내일 새벽 군산 상륙 태풍 솔릭, 1명 실종·1명 부상…'비상 2단계'로 격상 문 대통령 "태풍, 국가적 비상대비태세…특별재난지역 선포 검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