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무죄 판결' 반발…여성단체, 주말 규탄집회 예고

입력 2018-08-15 21: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폭행 혐의를 받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무죄 판결을 받은 데에 대해서 일부 여성단체들이 이번 주말 규탄 집회를 예고했습니다.

박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무죄를 선고한 법원 앞에 여성들이 피켓을 들고 모였습니다.

[안희정은 유죄다! 사법부도 유죄다!]

법원 판결에 반발한 여성단체가 어제 오후 급하게 집회 일정을 잡았지만, 참가자가 500명에 달했습니다.

[우지안/집회 주최 측 관계자 : 결국은 '조용히 해라, 가만히 있어라' 이런 식으로 여성들을 겁주고 협박하는 것밖에 안 되는구나 실망해서 급하게 이런 시위를 주최하게 됐습니다.]

여성단체들은 지난 13일 홍대 몰카 사건의 여성 가해자가 징역 10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데 이어 또 다시 편파 판결이 났다며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습니다.

'미투운동과 함께 하는 시민 행동'은 성차별 반대 집회를 일주일 앞당겨 이번 주말에 열기로 했습니다.

경찰의 편파 수사에 반대하는 '혜화역 시위'를 주도해 온 '불편한 용기'도 추가 집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여성단체들은 법원 판결 이후 김지은 씨를 비난하는 2차 가해성 글에 대해 제보를 받으며 대응에 나섰습니다.

(화면제공 : 페미당당)

관련기사

"사법부도 유죄" 여성계 반발…밤까지 법원 앞 항의집회 '위력' 인정 안 한 이유…안희정 재판 쟁점과 파장 "우리 법 체계 처벌대상 아냐"…'동의 없는 관계' 해외에선? "침묵 강요하는 판결" 반발도…김지은씨 "끝까지 싸울 것" '정조'부터 '위력 불인정 이유'까지…논란의 재판 쟁점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