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만화 같은 활약…19살 강백호, '신인 최다 홈런' 도전

입력 2018-07-25 22:09 수정 2018-07-26 03: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만화 '슬램덩크'의 주인공과 같은 이름의 프로야구 KT의 강백호 선수가 올 시즌 걸맞은 활약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리그 최고 투수들을 상대로 홈런을 펑펑 쳐내면서 역대 신인 최다 홈런에 도전합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강백호의 활약은 만화 같습니다.

프로 데뷔 경기 첫 타석부터 홈런을 쳐 역사를 썼고, 이달 초에는 3경기 연속 홈런을 쳤는데 신인으로는 최다 연속 경기 기록입니다.

어제(24일)까지 18개의 홈런을 친 강백호는 3개만 더 치면 24년 전, 김재현이 기록한 프로야구 역대 최연소, 최다 홈런 기록도 달성하게 됩니다.

[강백호/KT : (최다 홈런 얘기를) 많이 들어서 인식은 하고 있는데요. 칭찬받아가지고 기분 좋은 것 같습니다. 이름이 한몫한 것 같습니다.]

올스타전에서는 투수로 깜짝 변신해 시속 150㎞의 강속구를 뿌렸는데, 그만큼 어깨가 강해 강백호가 친 공은 빠르게 날아가 담장을 한참 넘어갈 만큼 평균 비거리도 깁니다.

올해 5경기에 하나꼴로 홈런을 쳤으니 지금 추세라면 10개는 더 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9살 신인은 내친김에 홈런 30개, 역대 신인 최다 홈런에도 도전합니다.

성공한다면, 올 시즌 신인왕도 자연스럽게 따라올 전망입니다.

(인턴기자 : 김상민)

관련기사

LG에 끌려가던 두산, 7회부터 역전드라마…10연승 행진 프로야구 두산, 60승 고지 선착…8경기 차 단독 선두 폭염 속 시원한 홈런레이스…프로야구 '시즌 1600홈런' 예고 노수광, '왼손 검지 부상' 박건우 대신 올스타전 출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