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7-20 07: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드루킹 핵심 측근 구속영장 기각 

'드루킹' 특검이 수사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청구한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법원은 드루킹의 핵심 측근 도 모 변호사에 대한 영장을 기각하면서 "일부 혐의에 대해 법리상 다툼의 여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 변호사는 지난 2016년 총선 직전 정의당 노회찬 의원에게 불법 정치자금 5천만 원을 건넸다는 의혹을 받아 왔습니다. 당시 관련 계좌 내역을 허위로 꾸민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드루킹 김모 씨 일당의 댓글 조작과 정치 자금법 위반 혐의를 수사하고 있는 특검은 도 변호사의 신병 확보에 실패함에 따라 수사에 차질을 빚게 됐습니다.

2. 세월호 참사 '국가 배상' 첫 판결

정부 보상금을 거부하고 국가를 상대로 세월호 참사 유족들이 낸 소송에서 국가가 책임을 지고 배상을 해야한다는 첫 판결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박근혜 정부 청와대와 해경 지휘부의 책임은 인정되지 않아, 유족들은 2심에서 이 부분도 밝혀져야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3. 김병준 위원장 "성공 가능성 반반"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이 어제(19일) 저녁 JTBC뉴스룸에 나와, 당을 다시 잘 세울 가능성에 대해 반반이라고 답했습니다. 공천권 문제와 관련해서는 당협위원장을 교체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는 점을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4. 카자흐스탄 한국계 피겨 영웅 피살  

카자흐스탄의 피겨 스케이팅 영웅인 한국계 데니스 텐이 피습을 당해 갑작스럽게 사망하면서, 그를 추모하는 애도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낮에 괴한 두명과 난투극을 벌이다 흉기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