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남북, 철도연결구간 점검일정 확정…20일 동해선·24일 경의선

입력 2018-07-19 17:25 수정 2018-07-20 01: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남북은 20일 동해선 철도 연결구간, 24일 경의선 철도 연결구간에 대한 점검을 각각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통일부는 19일 "북측은 오늘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해 우리 측이 지난 2일 제의한 남북공동연구조사단 제1차 회의 및 남북철도연결구간 공동점검 일정에 대해 회신했다"고 밝혔다.

공동점검은 연결구간 중 북측 구간에 대해서만 이뤄진다. 동해선은 금강산청년역∼군사분계선(MDL), 경의선은 개성역∼MDL 구간이다.

공동연구조사단 제1차 회의는 점검 당일 공동점검이 끝나는 시간에 이어서 개최된다.

공동점검과 공동연구조사단 제1차 회의에는 북측에서 김창식 철도성 부국장 외 6명이 나선다.

우리측에서는 황성규 국토교통부 철도국장을 단장으로 하여 공동연구조사단 6명과 공동점검을 위한 인원 9명 등 총 15명이 방북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남북, 이번엔 도로 협력 회담…문산~개성 19km 연결되나 북한 정권의 '대 이은' 철도 사랑…실무 회담서 강한 의지 송영길 북 나선 방문후 귀환…"나진-하산 프로젝트 큰그림 준비" 유엔 "대북 원조 확대할 것"…남북 경협 추진 가능성 주목 조명균 "가을 남북정상회담서 한반도 평화·번영 본격 추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