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서천석 박사 "국가대표 폭력, 진짜 문제점은…"

입력 2018-07-19 15:33

방송: 7월 20일(금)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7월 20일(금) 저녁 6시 30분

'방구석1열' 서천석 박사 "국가대표 폭력, 진짜 문제점은…"

서천석 박사가 국가대표의 폭력 문제를 언급하며 우려를 표했다.

오는 20일(금) 방송되는 '방구석1열'의 '띵작 매치' 코너에서는 아이들의 성장 이야기를 담은 영화 '4등'과 '우리들'이 재개봉작으로 소개된다. 이날 방송에는 소아청소년정신과 서천석 박사와 홍지영 감독, 영화 '4등'의 주역인 배우 이항나가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 녹화에서 홍지영 감독은 "영화 '4등'을 연출한 정지우 감독이 영화를 제작하기 전 실제 50여 명의 수영·쇼트트랙 선수들의 가족들을 인터뷰 했다더라"며 영화 제작에 숨겨진 비화를 공개했다.

최근 평창 올림픽 이후 화제가 됐던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폭행 논란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고 이에 서천석 박사는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진짜 문제점은 '국가대표도 맞으니 다 맞아도 된다'는 잘못된 생각을 하게 만든다는 것. 폭력에 대한 잘못된 정당성을 심어줄 수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뿐만 아니라 이날 녹화에서 서천석 박사는 함께 영화를 분석하며, 자녀의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올바른 교육 솔루션을 제시했다.

JTBC '방구석1열'은 7월 20일(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JTBC '방구석1열' 띵작 스페셜! 영화 '더 킹' 특별편성 '방구석1열' 박민성,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위해 결혼식까지 포기" '방구석1열' 제작자 원동연, 배우 문소리 영화에만 출연한 이유 '방구석1열' 원동연 "이병헌, 처음엔 '광해' 출연 고사"…캐스팅 비화 공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