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7-19 07:13 수정 2018-07-19 07: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1만원 목표 유효…가급적 빨리 이행" 

윤종원 청와대 경제수석이 어젯(19일)밤 JTBC 뉴스룸에 출연했습니다. 최저임금 1만원 목표는 여전히 유효하며 가급적 빨리 이행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다만 이행 시기에 대해서는 "경제사정이나 고용시장을 감안할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임기 안에 1만원까지 올릴 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변을 피했습니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반발과 관련해 "단기적으로는 사회보험료 등으로 보존해 주고 프랜 차이즈나 임대차 갑·을 문제에서 공정한 거래 질서가 확립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유럽연합 철강 규제 발동…한국도 타격 

유럽연합이 오늘부터 23개 철강제품에 대한 긴급수입제한조치를 잠정적으로 발동합니다. 미국의 관세부과 조치 이후 미국으로 가려던 제품들이 유럽 시장으로 몰려와서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이유에서로 유럽에 대한 철강 수출이 많은 인도와 중국, 그리고 우리나라에 타격이 있을거라는 전망입니다.

3. "유엔총회 남·북·미 정상회담 가능성"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오는 9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총회에서 남·북·미 정상회담이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강 장관은 뉴욕으로 건너가서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 만난 뒤, 안보리 이사국을 대상으로 비핵화 관련 공동 브리핑을 할 예정입니다.

4. 미 LA서도 반대 시위…산낙지도 '불똥' 

미국 LA총영사관 앞에서 동물보호단체와 미국 유명 배우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고기 식용반대 시위가 열렸습니다. 한인타운에는 산낙지를 먹는 걸 비난하는 광고판도 걸렸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