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양호, 회삿돈 빼돌려 자녀들 '승계용 주식' 사준 정황

입력 2018-07-16 21:00 수정 2018-07-17 00: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 일가의 비리도 꼬리를 물고 있습니다. 조 회장이 회삿돈을 빼돌려서 그 돈으로 자녀들의 주식을 사줬다는 의혹입니다. 앞서 구속 위기를 피했던 조 회장에 대해서 검찰이 다시 영장을 청구할지 주목됩니다.
 
이상엽 기자입니다.
 

[기자]

조양호 대한항공 회장이 빼돌린 회삿돈 일부가 자녀들 주식을 사는 데 쓰였다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조 회장 일가는 기내에 들어가는 면세품을 중개해 주는 업체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서울남부지검은 조 회장 측이 이 알짜 업체를 통해 물품 대금의 일부를 이른바 '통행세'로 챙겨 왔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마련한 돈으로 자녀들의 경영권 승계 등을 위한 주식을 사들이는 데 썼다는 것입니다.

앞서 검찰은 횡령과 배임 등의 혐의로 조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기각됐습니다.

검찰은 조 회장 자녀들의 주식 매입 대금 등과 관련해 수사를 보강한 뒤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할지 결정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교육부, 조원태 사장 '편입·학위 취소하라' 인하대 통보 "이명희 재판에 넘겨달라"…경찰, 검찰에 불구속 송치 조양호 영장 기각에…대한항공 직원들도 "유전무죄" 비판 "조양호 부자, 대한항공 상표권 부당이전으로 사익"…검찰고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