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배우 정우성, 25년 연기인생 담은 특별전…'도전과 방황'

입력 2018-07-16 08:55 수정 2018-07-16 08: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비트'에서 '강철비'까지 배우 정우성 씨의 25년 연기 인생을 돌아보는 특별전이 부천 영화제에서 마련됐습니다. 정우성씨는 도전과 또 방황을 말했습니다. 한번 만나보시죠.

권근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

"뭐 하지?"
"뭘 하든 지금보단 낫겠지."

- 영화 '비트'

+++

정우성은 한동안 '비트의 정우성'으로 불렸습니다.

허영만 원작의 이 영화에서 불안을 간직한 청춘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습니다.

1994년 영화 '구미호'로 데뷔해 촌스러운 동네 건달, 알츠하이머에 걸린 아내의 곁을 지키는 순애보의 주인공까지 도맡았습니다.

+++

"이거 마시면 우리 사귀는 거다."

- 영화 '내 머리 속의 지우개'

+++

청춘스타 이미지를 뛰어넘어 일제강점기 만주의 총잡이부터 핵전쟁 위기 속 한반도의 북한 공작원까지, 연기의 폭을 넓혔습니다.

부천국제영화제에 마련된 정우성 특별전은 25년의 연기 인생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습니다.

[정우성/배우 : 도전이라고 하면 방황인 거잖아요, 끊임없는 방황.]

최근에는 스크린 밖으로 나와 세월호 다큐멘터리에 발벗고 나서고, 유엔 난민기구 친선대사로 사회 문제에도 과감한 목소리를 냅니다.

[정우성/배우 : 기성세대로서 미안하다는 마음이 제일 크고, 침묵하지 말고 행동하자.]

배우 정우성은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안주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인턴기자 : 김상민)

관련기사

[현장클릭] 부천 영화제 개막…북한 영화 첫 공개 상영 음원 사재기 차단한다…심야 차트 운영 11일부터 중단 뮤지컬 무대 위로, 전시장으로…문화계 화두 된 '북한' 서울 팝스오케스트라 12일 30주년 음악회…하성호 지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