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또 시험지 유출…이번엔 부산 명문고서 학생이 몰래 촬영

입력 2018-07-15 20: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시험지가 또 유출됐습니다. 이번에는 부산에서 손꼽히는 명문 고등학교에서입니다. 성적에 대한 압박 때문에 두 학생이 교사 연구실에 몰래 들어가, 시험지를 촬영했습니다.

배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의 한 고등학교입니다.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1학기 기말고사를 치렀습니다.

그런데 A군 등 3학년 학생 2명이 두 과목 시험지를 사전에 몰래 빼냈습니다.

방과 후 교사 연구실에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 캐비닛에 있던 시험지를 휴대전화로 촬영한 겁니다.

[학교 관계자 : 저희는 전자키를 다 쓰거든요. 비밀번호를 다 거는데…]

두 학생의 부정행위는 시험지 사진을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는 과정에서 들통 났습니다.

A군이 학교 공용PC에서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린 뒤 계정을 로그아웃하지 않았다가 교사에게 들킨 겁니다.

학교 측은 교내 CCTV를 통해 학생들이 교사 연구실로 들어가는 것을 포착했고 이후 해당 학생과 학부모를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했습니다.

이 학교는 전국 최상위권 성적을 내 명문으로 손꼽힙니다.

두 학생은 성적에 대한 압박 때문에 이런 일을 벌였다고 말했습니다.

[학교장 : 여러 차례 다른 연구실에도 (침입) 시도를 했는데 실패한 부분도 있고요.]

학교 측은 규정에 따라 이들을 퇴학조치 했습니다.

또 유출된 두 과목에 대해 내일 재시험을 치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학교 측이 애초 시험지 유출 사실을 알고도 시험을 강행했다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이에 대해 학교장은 최초 시험지 유출을 알게 된 지난 5일 이후 추가 증거를 찾기 위해 교내 CCTV 전체를 분석하느라 시간이 지체됐다고 해명했습니다.

관련기사

"아들 의대 보내려…" 행정실장과 짜고 시험지 빼낸 의사 엄마 학생은 촬영하고, 교사는 알려주고…시험문제 잇단 유출 자사고·외고·국제고 지원자도 일반고 2개 이상 지원 가능 2022수능 수학, 문·이과 공통과목+선택과목으로 이원화 검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