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의 "소상공인 생존권 위협하는 것은 최저임금 아닌 임대료"

입력 2018-07-14 18: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의 "소상공인 생존권 위협하는 것은 최저임금 아닌 임대료"

정의당은 14일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 폭이 10.9%로 결정된 데 대해 "최근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 개악까지 고려할 때 참으로 안타까운 결과"라고 평가했다.

최석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2020년까지 최저임금 1만원을 달성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을 이루기 위해서는 올해 최소 15.27%가 인상돼야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저임금은 힘없는 노동자의 생존권과 삶의 질을 보장하기 위한 최소한"이라며 "최저임금 인상에 반발하는 소상공인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것은 (최저임금이 아니라) 끝없이 오르는 임대료와 불공정거래의 이득 주체인 기득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저임금은 을과 병의 전쟁이 돼서는 안 된다"며 "2020년 최저임금 1만원은 이 시대 모든 이익을 누리는 갑을 향한 전쟁의 시작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내년 최저임금 10.9% 오른 '8350원'…노사 모두 '불만' 정부, 내년도 3조 한도 일자리안정자금 집행…"상한인상 고려" 중기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고통 완화 방안 논의" 민주 "최저임금 후속책 마련", 한국 "대통령 공약 폐기하라" 바른미래 "최저임금 인상은 '소득주도폭망'…재심의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