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평화, 송영무 국방장관 자진사퇴 촉구…"발언 충격적"

입력 2018-07-11 11:25

8·5 전당대회 선거관리위 구성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8·5 전당대회 선거관리위 구성

평화, 송영무 국방장관 자진사퇴 촉구…"발언 충격적"

민주평화당은 11일 여성들이 행동거지를 조심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게 사과와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조배숙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송영무 장관의 여성 관련 발언이 너무 충격적"이라며 "장관의 여성에 대한 인식과 사고 수준이 이 정도이니 군의 성 군기가 잡히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송 장관의 설화가 이번이 처음이 아닌 만큼 고위공직자의 자격과 품위를 인정할 수 없다"며 "송 장관은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조 대표는 송 장관의 발언에 빗대 "송 장관도 행동거지라든지 말하는 것을 조심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병완 원내대표도 "송 장관은 취임 당시부터 음주운전, 위장전입 등 국민 눈높이에 부족한 인사였다"며 "최근 기무사 계엄령을 보고받고도 수개월간 묵살한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이어 "군 기강을 바로 세우고, 신뢰받는 군을 만들기 위해선 송 장관이 국방 사령탑을 맡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것이 국민 생각"이라며 "향후 추진될 개각에서 송 장관이 꼭 포함돼야 할 이유"라고 전했다.

한편, 평화당은 이날 회의에서 8·5 전당대회를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국회 공직자윤리위원인 최영식 변호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장정숙 대변인은 "후보들이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선관위원 13명 중 7명은 외부인사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촛불계엄' 문건에 좌초 위기 송영무 국방장관 취임 1년 몸 낮춘 송영무 "수사 보고 안 받겠다"…사실상 군내 '특검' 송영무 국방 "여성들 행동거지 조심해야"…또 발언 논란 송영무 "성폭력 근절은 시대적 과제…철저 수사로 가해자 엄벌" [김앵커 한마디] '달라진 세상, 여전한 생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