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혈압약에서 '발암물질' 파문…219개 품목 판매 중지

입력 2018-07-08 20:32 수정 2018-07-09 11:39

식약처, 약품 목록 공개…홈페이지 한때 마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식약처, 약품 목록 공개…홈페이지 한때 마비

[앵커]

중국산 고혈압 치료제의 원료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됐습니다. 식약처는 이 원료를 쓴 약이 유통되지 못하도록 조치했습니다. 불안한 환자들이 몰리면서, 식약처 홈페이지는 마비되기도 했습니다.

어환희 기자입니다.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중국 제지앙 화하이사의 '발사르탄' 원료를 사용한 고혈압약의 판매와 수입을 잠정 중지시켰습니다.

발사르탄은 혈관을 수축하는 호르몬을 억제해 혈압을 낮춰주는 성분입니다.

유럽의약안전청이 해당 중국 제조사에서 만든 발사르탄에서 발암 의심물질이 검출됐다며 고혈압약들을 회수하자, 식약처도 어제 낮부터 판매 중지 조치를 내린 겁니다.

이번에 문제된 발사르탄은 최근 3년간 전체 발사르탄 제조·수입량의 2.8%가량입니다.

이 발사르탄을 원료로 사용한 고혈압약은 82개 회사의 219개 제품입니다.

식약처는 홈페이지에 해당 제품들을 공개했습니다.

약품 목록을 확인하려는 환자들이 몰리면서 어제 자정에는 홈페이지가 마비되기도 했습니다.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환자들의 불안감은 커졌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는 청원까지 등장했습니다.

식약처는 해당 약품을 복용 중이라면 임의로 약을 끊지 말고 담당 의사와 상의한 뒤 약을 바꾸라고 권고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지원)
 

 

관련기사

일반담배보다 타르 더 많았다…'궐련형 전자담배의 배신' '경미한 교정' 추천한 치료법을 발치 환자에 '처방' 물의 '투명교정' 인기 끈 강남 치과…"면발 못 끊어" 환자들 줄소송 의사단체 "약국 자살예방사업 중단하라"…복지부 "진료 아니다" 건보 기금화 논란 재점화…재정특위 '2022년까지 법제화' 권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