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 1열' 임필성 감독 '괴물' 출연 비하인드…박해일 앞 오디션?

입력 2018-07-06 11:53 수정 2018-07-06 11:54

방송: 7월 6일(금)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7월 6일(금) 저녁 6시 30분

'방구석 1열' 임필성 감독 '괴물' 출연 비하인드…박해일 앞 오디션?
'방구석 1열' 임필성 감독 '괴물' 출연 비하인드…박해일 앞 오디션?

임필성 감독이 '괴물' 출연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6일(금) 방송되는 JTBC '방구석 1열'에서는 한국형 블록버스터 재난영화인 '괴물'과 '터널'이 공개된다. 봉준호 감독의 '절친'으로 영화 '괴물'에 출연했던 임필성 감독과 날카로운 비평가인 진중권 교수가 출연해 영화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 놓는다. 또한 영국인 영화평론가 제이슨 베셔베이즈가 출연해 한국 영화에 대해 이야기 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방구석 1열'을 다시 찾은 임필성 감독은 영화 '괴물'에서 극중 남일(박해일)과 대립 구도를 갖는 '뚱게바라' 역으로 출연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임필성 감독은 "당시 봉준호 감독이 나에게 '연기에 관심이 있는지' 물었다. 그 후 사무실에 한 번 놀러 갔는데 예상치 못한 오디션이 준비돼 있었고 배우 박해일 앞에서 갑작스럽게 연기를 보여줘야 했다"라며 당황스러웠던 순간에 대해 회상했다.

임필성 감독은 "원하지도 않았는데 봉변당한 기분이었다"며 억울해 했고 이후 봉준호 감독에게 복수(?)하기 위해 본인이 연출한 영화 '인류멸망보고서'에 출연시키게 된 사연을 깜짝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함께 출연한 영국인 영화평론가 제이슨 베셔베이즈는 봉준호 감독의 광팬으로 알려져있다. 봉준호 감독으로 인해 한국에 정착했고, 봉준호 감독 영화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고 밝혔으며 실제 논문까지 공개해 '봉 덕후'의 모습을 여실히 드러냈다는 후문이다.

임필성 감독을 비롯한 진중권 교수와 제이슨 교수가 함께하는 JTBC '방구석1열'은 7월 6일(금) 저녁 6시 30분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 1열' 신정근-장소연, 개봉 예정작 '식구' 에피소드 공개 '방구석 1열' 허진호 감독, '8월의 크리스마스' 속 심은하 편지 20년 만에 공개 '방구석 1열' 허진호 감독 "'봄날은 간다' 명장면, 유지태 덕분" '방구석1열' 배우 이지훈 "고백까지 평균 5~6개월 걸려" '방구석1열' 변영주 감독 "진선규는 넥스트 송강호" 극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