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화제의 강연자 문답 엮은 교양도서 출간!

입력 2018-07-05 16:02

8일(일) 출간, 대한민국 대표 석학 문정인 조한혜정 조영태 황석영 등 9명 참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8일(일) 출간, 대한민국 대표 석학 문정인 조한혜정 조영태 황석영 등 9명 참여

'차이나는 클라스' 화제의 강연자 문답 엮은 교양도서 출간!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가 교양 도서 '차이나는 클라스' 국가·법·리더·역사 편을 출간한다.

8일(일) 중앙북스에서 출간되는 이번 도서는 방송 당시 화제를 낳았던 대한민국 대표 석학들의 문답을 엮어 '불통의 시대, 교양을 넘어 생존을 위한 질문을 던져라'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국가·법·리더·역사 분야를 대표하는 강연자 9명(문정인, 조한혜정, 조영태, 박준영, 이국운, 김준혁, 김종대, 한명기, 황석영)이 저자로 참여한다. 강연자들은 심도있는 토론식 문답을 통해 이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명쾌한 해법을 나눈다.

도서 본문은 가상의 질문자 '차클('차이나는 클라스'의 줄임말)'이 강연자에게 질문을 하고 대답을 듣는 과정으로 전개된다. 1장 '국가' 편에서는 한국 사회가 처한 위기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문정인 연세대 명예특임교수는 미국과 중국이라는 강국 사이에 끼인 한국의 생존 전략을, 조한혜정 연세대 명예교수는 '빨리빨리 증후군'에 걸린 한국을 위한 방법론을, 조영태 서울대 교수는 한국의 저출산·고령화 위기를 타계할 수 있는 해결책을 짚어본다.

교양도서 '차이나는 클라스' 국가·법·리더·역사 편은 8일(일)부터 전국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딘딘, 수메르인 메시지에 "기원전 4500년경 맞아요?" '차이나는 클라스' 프랑스인 파비앙이 꼽은 의외의 '전쟁 영웅' '스포트라이트' 조용필→서태지→방탄소년단으로 이어진 대중문화 계보 '스케치' 복수심에서 정의감으로…형사 정지훈, 변화가 반갑다! '마매뷰' 전문가가 전하는 여름철 머릿결 관리 비법은?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