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송영무 "성폭력 근절은 시대적 과제…철저 수사로 가해자 엄벌"

입력 2018-07-04 16:36

긴급 공직기강 점검회의…육·해·공 수뇌부 등 40여명 참석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긴급 공직기강 점검회의…육·해·공 수뇌부 등 40여명 참석

송영무 "성폭력 근절은 시대적 과제…철저 수사로 가해자 엄벌"

국방부는 4일 오후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송영무 장관 주재로 '긴급 공직기강 점검회의'를 열고 군내 성폭력 근절을 위해 성 인지력 교육을 강화하고 성폭력 가해자를 엄중히 처벌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국방부는 회의 직후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회의 참가자들은 군내 성폭력 사건과 사망사고의 원인을 분석하고 유사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국방부는 "참가자들은 성폭력 신고 건수 대폭 증가, 군 간부의 자살사고와 항공기 및 차량사고 다수 발생 등 각종 사건·사고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환골탈태 수준의 음주문화 개선, 핵심계층 성 인지력 교육 강화, 성폭력 가해자 엄정처벌, 맞춤형 자살예방 대책 강구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다짐했다"고 전했다.

회의를 주재한 송 장관은 "권력관계에 의한 성폭력 근절은 새로운 시대적 과제임을 모두 인식해야 한다"며 "최근 발생한 사건에 대해서는 철저한 수사를 통해 강력하게 처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 장관은 또 "군내 사망사고의 원인을 철저히 분석해 단 한 명의 인명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고, 여름철에 취약한 온열질환, 식중독, 재난 등에 대한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군복의 가치를 명확히 인식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신뢰받는 군으로 거듭나는데 모든 지휘관이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회의에는 송 장관 이외에 정경두 합참의장, 김용우 육군참모총장, 이왕근 공군참모총장, 서주석 국방부 차관 등 군 수뇌부를 비롯해 국방부와 육·해·공군의 주요 보직자 40여명이 참석했다. 해외출장 중인 엄현성 해군참모총장을 대신해 김판규 참모차장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부하 성폭행 시도한 해군장성…군 성범죄 대책 실효성 '의문' 부하 여군 성폭행 혐의 해군 준장, 긴급체포·보직해임돼 '신도 상습 성폭행' 이재록 목사 법정서 "추행 없었다" 주장 고려대, 성추행 의혹 교수 징계요구…"성적자기결정권 침해" "안희정에 '덫을 놓은 사냥꾼' 표현 지나쳤다"…검찰 사과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