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케치' 정지훈·이선빈 vs 이동건·정진영 그리고 이승주…인물 관계도

입력 2018-07-03 11:45

방송 : 매주 금~토 밤 11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매주 금~토 밤 11시

'스케치' 정지훈·이선빈 vs 이동건·정진영 그리고 이승주…인물 관계도

지난 30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스케치: 내일을 그리는 손(이하 스케치)'(극본 강현성, 연출 임태우, 제작 네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12화 이후 인물들의 관계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또한 어르신과 연결고리가 될 조민숙(김호정)과 그녀의 수하 최실장(명계남)이 새롭게 등장했다. 모두가 필연적으로 복잡하게 얽혀있는 '스케치'의 인물관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했다.

#1. 'X'를 쫓는 나비팀 - 정지훈, 이선빈, 강신일, 임화영

원래 나비팀은 유시현(이선빈)의 예지능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비공식 수사팀. 문재현(강신일) 과장과 천재해커 오영심(임화영)이 함께했다. 유시현이 그린 스케치가 강동수(정지훈)의 약혼녀 민지수(유다인)의 죽음을 예고했고 결국 막지 못했다. 강동수는 민지수를 살해한 범인과 그 배후를 찾기 위해 나비팀에 합류, 범인은 김도진(이동건)이며 그에게 타깃을 전달하는 자가 장태준(정진영)이란 사실을 알아냈다.

그러나 진짜 미래를 보는 예지 능력자는 장태준이 아닌 그 배후에 있었다. 나비팀이 진짜 예지능력자 'X'를 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 가운데, 유시현이 제복을 입고 영정사진을 들고 있는 스케치를 그리며, 나비팀 중 누군가의 죽음을 예고했다. 그 죽음은 누구를 가리키는 것일까.

#2. '어르신'을 잡아라 - 이동건, 정진영 그리고 이승주

연쇄 성범죄자에게 아내를 잃은 김도진. "더 큰 범죄와 더 많은 피해자를 막기 위해 예비 범죄자를 처단하자"고 제안한 장태준의 손을 잡고 예비 범죄자들을 처단해왔다. 그런데 장태준의 배후이자 진짜 예지 능력자라고 나타난 사람이 유시현의 오빠 유시준 검사였다. 그의 목표는 이 나라에 거대 암 덩어리 같은 존재인 '어르신'을 제거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김도진이 지난 11화에서 유시준 아버지의 살해를 지시했던 박문기(손종학) 검사가 아닌 남정연(정재성) 검사를 암살해 충격을 안긴 가운데, 이 모든 것이 이승주의 빅피처였음이 드러났다. 박문기를 중앙지검장으로 만들어 어르신에 가까이 가기 위함이었던 것. 하지만 나비팀이 무섭게 진실에 다가오고 있고, 박문기 역시 유시준과 정진영의 관계를 의심하기 시작하면서 위기가 찾아왔다.

#3. '어르신'과의 연결고리 - 손종학, 김호정

박문기는 '어르신'의 눈에 들기 위해 서울 중앙 지검장이 돼야 했고, 그래서 장태준을 이용해 유력 후보자였던 남정연을 제거했다. 그리고 지난 12화에서 '어르신'과 연결고리가 될 조민숙(김호정)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아직도 어르신과 독대, 욕심일까요?"라고 물은 박문기에게 "이제 중앙지검장이 되시는데 자격이야 충분하시죠. 안 그래도 어르신께서 말씀이 계셨습니다"라며 박문기와 어르신과의 만남을 예고했다.

한편, 아무 대가도 바라지 않는 장태준을 이상하게 생각한 박문기는 뒷조사를 시작했고, 유시준과 모종의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박문기의 지시로 두 사람의 뒤를 캐고 있는 최실장은 20년 전, 유시현, 유시준 남매의 아버지를 살해한 장본인이었다. 이처럼 모두가 필연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가운데, 아직 드러나지 않은 존재가 있다. 바로 '어르신'이라 불리는 인물. 과연 그 정체는 무엇일까.

(사진제공 : '스케치' 방송화면 캡처)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케치' 손종학, 정진영-이승주 관계 의심…위기일까 빅픽처일까 '스케치' 진짜 예지능력자 이승주의 빅피처는…두뇌싸움 시작 '스케치' 정재성 죽음에 "이동건 타킷, 손종학 아니었나?" 혼란 '스케치' 충격에 빠진 이선빈…긴박한 순간 포착, 궁금증 UP '스케치' 이동건, 진짜 예지능력자 이승주 정체 알았다…결과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