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아파트 창 밖으로 강아지 던져…견주 조사

입력 2018-07-02 21:54 수정 2018-07-03 10: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미·중 무역전쟁 우려에…코스피 2300선 붕괴

미국과 중국 간 무역 전쟁 우려가 커지자 증시가 연중 최저점까지 급락했습니다. 코스피는 2271.54로 장을 마감하며 지난해 5월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코스닥도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에 나서면서 800선이 깨진 뒤 789.82로 장을 마쳤습니다.

2. 아파트 2층 창밖으로 강아지 던져…주인 조사

어제(1일) 경기도 파주시의 한 아파트 단지 2층에서 주인이 창문 밖으로 강아지를 던졌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목격자는 집 안에서 강아지를 때리는 소리가 계속 들렸고 이후 떨어진 강아지가 피를 흘리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다친 강아지를 인근 동물병원에 보내 보호하는 한편 주인 A씨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수사할 계획입니다.

(화면제공 : 동물권단체 케어)

3. '회삿돈 유용 정황' CJ파워캐스트 압수수색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가 회삿돈을 빼돌린 정황을 경찰이 포착하고 본사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이 대표는 25억 원 짜리 요트를 비롯해 캠핑카와 외제차 등을 회사 명의로 구입해서 개인적으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친동생으로 최근 수행비서들에게 요강처럼 사용하는 바가지를 씻기게 하는 등 갑질을 한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4. "1㎞ 거리서 인명피해"…중, 레이저 소총 개발

중국 군이 1㎞ 떨어진 거리에서도 인명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레이저 총'을 개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중국 '과학 아카데미 연구소'가 '레이저 공격 소총'을 개발해서 시험까지 마쳤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이 총에 맞으면 몇 초 안에 총에 맞은 사람의 옷이 불 탄다"고 덧붙였습니다.

(화면출처 :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