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진 매봉산 정상 뒤편서 발견…마지막 발신 지점 인근

입력 2018-06-24 20:21 수정 2018-06-25 00:34

아버지 친구 김모 씨 차량 주차 지점과도 걸어서 30분 거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버지 친구 김모 씨 차량 주차 지점과도 걸어서 30분 거리

[앵커]

현장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정진명 기자, 먼저 어떻게 발견됐는지부터 설명해주시죠.
 

[기자]

네, 오늘(24일) 오후 3시쯤 전남 강진군 도암면의 해발 250m 매봉산 산 정상 아래로 50m 지점에서 발견됐는데요.

경찰이 체취견을 동원해 수색을 하던 도중 산 정상 넘어 우거진 숲속에서였습니다.

산 정상까지는 상당히 험해서 오르막은 70~80도 정도 반대편 내리막은 경사도가 60도 정도 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용의자 51살 김 모 씨가 주차했던 승용차에서도 멀지 않은 곳인데요. 성인 걸음으로 30분 거리였습니다.

[앵커]

발견 당시의 상황은 어땠습니까?

[기자]

네, 경찰은 옷이 모두 벗겨진 상태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초 발견 직후에 나뭇가지나 수풀로 덮여져 있었다는 말도 있었지만 사실과 다르다고 했습니다.

부패는 상당히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고요.

시신 바로 옆에서 립글로스 한 점만 발견됐고 옷가지나 휴대폰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앵커]

또 나온 이야기가 발견된 곳이 이제 휴대전화 신호가 끊어진 곳과 끊긴 곳과 가까운 곳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시신을 찾는 데 8일이나 걸린 이유, 뭐라고 나오고 있습니까?

[기자]

오늘 오전부터 기동대원들의 수색이 시작됐고 경찰 체취견은 3일 전부터 수색을 해 온 곳입니다.

산 정상까지 지형이 매우 험한 곳이기도 한데요.

경찰은 용의자 김 씨가 숨진 채 발견돼 늦어졌지만 통신 수사와 CCTV 수사 등으로 수색 범위를 좁혀가는 과정에서 시신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시신을 빨리 찾을 수 있지 않았겠냐는 지적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앵커]

앞서 이야기한 용의자 유력한 용의자 51살 김 모 씨 숨지지 않았습니까? 이 양이 납치된 건지 그렇다면 살해된 건지 그 동기는 또 뭔지 어떻습니까? 제대로 밝혀질 수가 있을까요?

[기자]

경찰은 일단 강력사건과 연관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망 원인은 부검을 통해 밝혀내고 범죄 피해 연관성 여부는 계속 수사해 나가겠다는 입장입니다.

용의자가 숨진 채 발견된 상태지만 에쿠스차량에 있던 유류물과 추가 CCTV 등을 분석해 납치 여부나 범행 동기 등도 수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앞으로 신원 확인도 하게 될 텐데 어떤 방식으로 하게 되겠습니까?

[기자]

시신 부패가 상당히 진행된 상태여서 경찰은 쉽지 않다고 하긴 했는데요.

이 때문에 경찰 감식과 가족들의 육안으로도 신원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지문과 DNA 등을 통해 실종자와의 동일성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고요.

현재 국과수에 긴급감정의뢰를 해 놓은 상태입니다.
 

관련기사

강진 야산서 실종 여학생 추정 시신 발견…경찰, 현장 감식 강진 여고생 실종 일주일…'골든타임' 앞두고 주민도 수색 동참 강진 여고생 실종 '골든타임' 임박…사건 장기화 우려 강진 여고생 행방 오리무중…'범죄 피해' 의심 정황은? "나에게 일 생기면…" 실종 전날 친구에 '위험신호' 보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