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케치' 예지능력자 이승주! 다시보니 수상했던 행적 분석서

입력 2018-06-24 15: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 23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스케치: 내일을 그리는 손(이하 스케치)'(극본 강현성, 연출 임태우, 제작 네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10화에서는 예지능력으로 장태준(정진영)에게 지시를 내렸던 사람의 정체가 유시현(이선빈)의 오빠 유시준(이승주) 검사로 드러나 충격을 안겼다. 이에 그동안 무심결에 지나쳤던 그의 행적을 회차별로 되짚어봤다.
 
'스케치' 예지능력자 이승주! 다시보니 수상했던 행적 분석서

#1. 5화 - 이승주 등장

유시준이 본격적으로 나비팀과 함께 하게 된 계기는 동생 유시현(이선빈)의 납치 사건 때문이었다. 유시준은 당시 오박사(박성근)를 납치, 감금한 혐의로 체포됐던 강동수(정지훈)를 장태준과 신경전을 벌여가면서까지 풀어줬다. 그리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강동수에게 "아니 그거론 부족합니다. 저 대한민국 검사입니다. 강형사님을 빼낼 수 있었다는 건 다시 집어넣을 수도 있단 말입니다. 잊지 마십시오"라며 정식 대면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유시준은 동생을 걱정하는 오빠일 뿐이었다.

#2. 7화 - 장태준 "유시현 경장은 소중한 사람이거든."

납치당한 유시현을 구한 사람은 김도진(이동건)이었다. "왜 이런 복잡한 방법까지 써가면서 유시현의 목숨을 살리려고 하신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라고 묻는 김도진에게 "유시현 경장은 소중한 사람이거든"이라는 의미심장을 답을 했던 장태준. 이후 그에게 예지능력이 없었으며 배후에 누군가가 있다고 밝혀졌을 때, 가장 강력하게 의심받은 사람 역시 유시준이었다. 누구보다 유시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3. 8화 - 시작된 의심, 짙어진 의혹.

지난 8화에서는 백우진 형사 사건을 계기로 유시준의 행동에 의문점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방송말미 의혹은 더욱 짙어졌다. 김도진의 전임자였던 백우진에게 "예지능력자의 정체, 장태준 과장 아닙니까"라는 예상치 못했던 질문을 던졌던 강동수. 모두 놀랐던 나비팀과 달리 유시준은 너무나 침착했다. 처음엔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다시 보니 그는 항상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었다는 표정으로 늘 한 발 뒤로 물러나 있었고 그렇기에 그의 표정은 아무도 볼 수 없었다.이뿐만이 아니었다. 장태준의 행방을 묻는 문재현 과장에게 "수배가 되지 않습니다. 지금으로선 위치를 파악할 방법이 없습니다"라며 거짓 정보를 준 사람 역시 유시준이었다.

더불어 유시준에 대해 놓친 사실이 한 가지 더 있었다. 유시준은 장태준, 백우진 모두와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과거, 자신 때문에 피해자가 자살했다는 죄책감에 시달리는 백우진에게 "어떤가? 세상을 함께 바꿔 보는 건"이라며 손을 내밀었던 장태준. 하지만 장태준 이전에 피해자를 위해서 뭐든지 해야 한다고 절규하는 백우진에게 "그러면 백형사님은 뭘 할 수 있습니까"라며 되물어 그를 각성시킨 사람이 바로 유시준이었다. 이로 인해 백우진은 자신 앞에 갑자기 나타난 장태준의 손을 잡았다.

#4. 10화 - 이승주, "저는 절대 죽지 않습니다."

지난 10화 방송에서 유시준은 스케치에 자신이 등장했지만, "전 알 수 있어요. 저는 절대 죽지 않습니다"라며 확신에 찬 태도를 보였다. 그리고 스케치대로 김도진에게 납치를 당했지만, 이는 자작극이자 일종의 시험이었다. "장과장은 나에게 살아갈 이유를 줬어. 그거면 충분해"라는 김도진에게 유시준은 "장태준이 시키는 거라면 무엇이든 하겠다는 겁니까"라고 물었다. 이에 "필요하다면"이라는 답이 돌아오자, 유시준은 장태준에게 "김도진 중사, 저 정도면 믿을 만 하군요"라며 정체를 드러냈다.

회차별로 되짚어보니 더욱 소름이 돋았던 유시준의 행적. 그가 모두를 속이며 장태준의 뒤에서 판을 키운 이유는 무엇일까.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을 높인 '스케치', 매주 금,토 밤 11시 JTBC 방송.

(사진제공= '스케치' 방송 화면 캡처)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케치' 제작진, "오늘밤, 진짜 예지능력자 정체 드러난다" 예고 '스케치' 이선빈 부모님 죽음 뒤 '어르신'과 연관 '충격' '스케치' 정진영 향해 총구 든 정지훈…반격의 시발점 될까 반환점 돈 '스케치'…시청자 궁금 포인트 네 가지는? '스케치' 긴장의 끈 놓을 수 없는 전개…'시선 강탈' 엔딩 모아보니
광고

JTBC 핫클릭